[한국스포츠경제 박종민] 국민생활체육전국축구연합회 유청소년연맹은 유소년 풀뿌리 축구 I-리그에 참가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회 I-리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축구를 사랑하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축구 외에도 새로운 분야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고, 가족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부문은 ▶캐치프레이즈 및 깃발디자인 ▶그림일기 ▶글쓰기 및 발표대회 등 3개이며, 지난 5일부터 11월4일까지 한 달간 개최된다.
캐치프레이즈 및 깃발디자인 부문은 I-리그 및 축구축제를 대표하는 상징적 의미를 담아 디자인해 응모할 수 있으며, 그림일기는 I-리그 및 축구축제에 가족이 함께 참여한 사연을 작성해 연맹 홈페이지(<a href="http://www.nyff.or.kr/">www.nyff.or.kr</a>)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다. 글쓰기 및 발표대회는 축구를 통해 세계 어린이들과 함께 소통하는 방법을 3분 이내에 발표할 수 있도록 원고지에 작성해 응모한다. 1차 글쓰기 심사를 통해 선발된 입상작을 대상으로 2차 발표대회 심사를 거쳐 최종 입상작을 선정한다.
부문별 대상에는 교육부장관상, 외교부장관상, 여성가족부장관상을 각각 수여하고, 최우수상은 국민생활체육회장상, 우수상은 전국축구연합회장상, 장려상에는 전국유청소년축구연맹회장상 등을 준다. 공모작들에 대한 분야별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1월13일 수상작을 발표하고, 28일 I-리그 종합시상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문의 전국 유∙청소년 축구연맹(전화 02-780-3999, <a href="http://www.nyff.or.kr/">www.nyff.or.kr</a>).
박종민 기자 mini@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