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확대
롯데카드는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인 7일부터 14일까지 롯데카드 고객 혜택 행사를 확대한다. 행사기간 동안 6대 롯데그룹사에서 롯데카드를 이용하면 포인트가 두 배로 적립되며 5만원 이상 이용 시 전 가맹점 5개월 무이자할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삼성 창조경제지원센터 신설…스마트공장 확산
삼성전자는 스마트공장 우수 사례를 전국에 확산하고 삼성의 제조 노하우 및 스피드 경영을 전수하기 위해 2017년까지 전국 1,000개 기업에 스마트공장을 보급한다고 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사장급 조직의 창조경제지원센터를 신설하고 김종호 글로벌기술센터 사장을 창조경제지원센터장으로 선임했다.
MS, 서피스 북 등 신제품 무더기 발표
마이크로소프트(MS)는 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화면 부분만 떼어 내서 태블릿으로 쓸 수 있는 13.5인치 노트북 서피스 북을 공개했다. 또 윈도우10을 적용한 스마트폰 루미아 3종을 내놓고, 증강현실 기기 ‘홀로렌즈’의 개발자 버전을 내년 1분기 중 출시하겠다고 예고했다.
네이버 지식인 13주년…질문ㆍ답변 3억6,000만건
네이버는 7일 서비스 개시 13주년을 맞은 지식인에 등록된 질문과 답변이 각각 1억5,000만건, 2억1,000여건으로 총 3억6,000만건에 이른다고 밝혔다. 하루 평균 5만5,000여건의 질문과 6만여건의 답변이 등록된 셈이다. 누적 이용자 수는 총 4,400만명이다.
신한은행, 베트남 시중은행 대상 리스크관리 모범사례 소개
신한은행은 7일 베트남 중앙은행에서 주관하고 베트남 현지은행들이 참석한 ‘바젤II 워크숍 ? 자본 및 리스크시스템 관리’에서 글로벌 리스크관리 모범사례로 신한은행의 리스크관리 운용 현황을 발표했다. 이는 베트남 중앙은행의 요청에 의한 것으로 신한은행은 최근 베트남 현지에 14번째 지점을 열고 현지화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금호타이어, 세계적 디자이너와 정원 조성
금호타이어는 12일까지 서울 상암동 월드컵 공원 내 평화의 공원에서 열리는 ‘서울정원박람회’에 참여한 황혜정 작가를 후원해 정원을 조성했다고 7일 밝혔다. 황 작가는 세계 정원 디자인의 흐름을 선도하는 프랑스의 ‘쇼몽 인터내셔널 가든 페스티벌’에 한국인 최초로 출전했다.
현대차, ‘엑센트 튜익스 크래용(TUIX Crayon)’출시(+사진)
현대자동차는 개성 있고 화려한 스타일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소형 세단 엑센트의 외관을 차별화한 엑센트 튜익스 크래용을 7일 출시했다. 튜익스는 ‘튜닝(Tuning)’과 ‘혁신(Innovation)’, ‘표현(Expression)’의 합성어로, 현대차가 2010년 처음 선보인 커스터마이징(주문제작 서비스) 브랜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