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에서 처음으로 창업박람회가 열린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주최하는 '2015 인천 송도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창업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 (사진제공=제일좋은전람)
서울 및 수도권 근교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프랜차이즈 본사들이 대거 참여해 인천과 송도 등 경인지역 예비 창업자들에게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인천 및 경기도 지역(김포시·부천시·시흥시 등)에서 프랜차이즈 창업, 전수 창업, 독립 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와 기창업자, 업종전환예정자 등을 위한 창업 정보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상권 분석, 인테리어, 주방기기와 관련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유용한 정보들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의 활성화 및 유관산업의 생산성 증대에 기여하는 것이 이번 박람회의 취지다. 외식, 도소매, 서비스, 점포설비, 유통, 물류, 분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업지원 컨설팅도 진행된다.
인천은 300만 인구가 거주하는 국제도시로 성장하고 있지만 지역 내 창업과 관련된 행사가 없어서 지역 주민들이 창업 정보를 얻기가 어려웠다. 광역시임에도 불구하고 수도권으로 통칭되어 오프라인에서 직접 대면 가능한 박람회도 없었다. 하지만 이번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창업 아이템 및 정보를 한 곳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 또, 이번 행사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주최하면서 보다 더 영향력 있는 박람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15 인천 송도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진행하는 주관사인 제일좋은전람 관계자는 "개인창업(독립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원스톱 상담 및 창업지원 상담 부스가 마련돼 있고, 각종 세미나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인천지역에서 처음 개최되는 창업박람회인만큼 지역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 있어 프랜차이즈 기업들과 예비창업자들간의 성공적인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서는 한국스포츠경제와 데일리경제 공동으로 2016 프랜차이즈 산업 대상 시상식도 같이 진행될 예정이다.
2015 인천 송도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무료입장을 위한 사전접수는 다음달 4일까지 온라인(<a href="http://www.yesexpo.co.kr">http://www.yesexpo.co.kr</a>)을 통해 하면 된다.
김서연 기자 brainysy@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