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자, 계약금 70%까지 주택도시기금 대출
국토교통부는 ‘9ㆍ2 부동산 대책’ 후속조치로 30일부터 만 65세 이상 고령자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임대주택에 신규 입주할 때 계약금의 70%까지 주택도시기금 버팀목 전세대출로 빌릴 수 있다고 23일 밝혔다. 또 행복주택 입주 대학생에 한해 주택도시기금 지원대상을 만25세 이상에서 19세 이상으로 확대한다. 대출한도는 기존 2,000만원에서 4,000만원으로 상향 조정된다.
국내 취항 6개 외국항공사 ‘안전우려 리스트’ 올라
국토교통부는 한국을 오가는 외국 항공사 중 3개국 6개 항공사가 안전이 우려되는 회사 명단(www.molit.go.kr/portal.do)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국제민간항공기구(ICAO)가 항공안전 우려국으로 지정한 나라(7월 기준)는 14개국인데 이중 한국에 취항하는 항공사는 카자흐스탄의 에어아스타나항공, 태국의 타이항공ㆍ비즈니스에어ㆍ타이에어아시아엑스ㆍ제트아시아 등 5개사이다.
BMW 5시리즈ㆍ미니 등 25개 차종 5만5,000대 리콜
국토교통부는 BMW 5시리즈와 미니 등 비엠더블유코리아가 수입ㆍ판매한 25개 차종 5만5,712대가 제작결함으로 리콜된다고 23일 밝혔다. BMW 5시리즈와 미니 등 24개 차종은 주행 중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결함이 발견됐다. 리콜 대상은 2007년 11월13일부터 2013년 6월29일까지 생산된 차량이다. 국토부는 또 볼보 S80과 S60 30대는 정차시 재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 있고 기흥모터스가 수입한 할리데이비슨 XG750 오토바이 207대는 주행 중 시동이 꺼지거나 가속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각각 발견돼 리콜을 결정했다.
SK, 전역 연기 장병 대상 채용설명회
SK는 23일 서울 서린동 사옥에서 입사를 희망하는 전역 연기 장병들을 대상으로 특별채용 설명회를 개최하고 지원자 60여명에 대한 채용 절차에 들어갔다. 이번 설명회에선 SK그룹 소개, 특별채용 절차 안내 및 개인별 면담 등이 진행됐다. 이들은 특별한 결격 사유가 없는 한 채용담당자와 면담 등을 거쳐 SK그룹 관계사에 채용될 예정이다.
석유 대체 기술에 1,400억원 투자
석유를 대체할 기술 개발에 향후 9년간 1,415억원이 투입된다. 미래창조과학부는 국내 산업의 석유 의존도를 낮추고 화학산업 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C1 가스 리파이너리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에 착수했다고 23일 밝혔다.
손보협회, 교통사고 과실비율 어플리케이션 출시
손해보험협회는 교통사고 과실비율 산정과 관련된 기준 및 절차에 대해 국민 모두가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과실비율 인정기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차그룹, 스마트공장 추진 발대식
현대자동차그룹은 ‘스마트공장 추진 발대식’을 23일 대전 리베라호텔에서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과 공동 개최했다. 현대차그룹은 2019년까지 산업통상자원부와 총 235억원을 공동 출연해 2ㆍ3차 협력사 450개와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내 중소기업 200개 등 650개사를 스마트공장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글로벌생활명품 전용매장 오픈
산업통상자원부는 롯데그룹, 한국디자인진흥원과 함께 글로벌생활명품으로 선정된 제품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 잠실 제2롯데월드몰에 전용매장을 23일 열었다. 이곳에선 중국 진출이 유망하고 소비자 평가가 좋은 주방용품과 가구, 문구, 가방 등 30개 글로벌생활명품이 상설 판매된다.
흥국생명, ‘LIFE IS MUSIC 가을 콘서트’ 개최
흥국생명은 다음달 9일 오후 5시부터 서울 서초구 반포 한강지구 세빛섬 예빛무대에서 ‘흥국생명과 함께하는 LIFE IS MUSIC 가을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1부는 ‘바닐라어쿠스틱’의 무대가, 2부에선 밴드 ‘데이브레이크’의 무대가 펼쳐진다. 흥국생명 공식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기아차 스포티지, 국제모터쇼 최고의 차 4위
기아자동차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스포티지가 독일 자동차 전문잡지 아우토빌트가 선정한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슈퍼카 톱20’에서 4위를 차지했다. 스포티지는 예술과 기술 점수 평균 85점으로 포르쉐 미션E(100점), 재규어 F페이스(95점), BMW 7시리즈(90점)에 이어 4위를 차지했다. 경쟁차종인 폭스바겐 티구안(80점)은 6위였다.
온누리상품권 불법유통 가맹점 등록 취소
정부가 온누리상품권 할인행사를 이용한 불법유통에 편승하는 가맹점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하고 가맹점 등록을 취소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중소기업청은 최근 실시한 현장조사에서 일부 상인들이 할인을 악용해 온누리상품권을 부정유통하는 정황이 포착돼 정밀조사 중이다.
KB국민카드, 해외지역서 빅데이터 기반 실시간 마케팅 실시
KB국민카드는 이달 24일부터 5일간 빅데이터 기반 실시간 마케팅 체계인 ‘스마트 오퍼링 시스템(SOS)’을 활용해 일본 ‘하카타 한큐 백화점’을 방문하는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글로벌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일본 현지에서 백화점 방문(후쿠오카 현지 가맹점)이 예상되는 고객에게는 백화점 이용 시 제공되는 혜택을 담은 휴대폰 문자 메시지가 발송된다.
불법 수입품 국경에서 차단
불법ㆍ위해 수입물품을 통관 단계부터 검사, 차단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행정자치부, 관세청, 환경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관계 부처와 검사기관이 23일 인천공항에서 협업검사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로써 불법 수입품 국내 반입을 국경에서부터 차단하고 단속 비용도 절감할 수 있게 됐다고 산업부는 설명했다.
롯데렌터카, 롯데닷컴에 전용 테마존
롯데렌터카가 롯데닷컴 홈페이지 안에 전용 테마존을 새로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닷컴 검색창에 ‘롯데렌터카’를 입력하면 테마존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기념해 롯데렌터카는 테마존을 통해 단기렌터카를 예약하는 고객들에게 11월 30일까지 요금을 70%까지 할인해준다. 장기렌터카 견적 문의도 가능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