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공공조달 혁신방안’ 발표
조달청은 22일 ‘공공조달 혁신방안’을 발표하고 앞으로 공공기관이 5,000만원 이상의 경쟁입찰을 진행하면 구매 규격을 사전에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국고보조 사업은 5,000만원 이상 물품 및 용역 구매, 2억원 이상 시설공사에 대해 조달청을 통해서만 입찰 및 계약을 하도록 의무화했다.
역외소득 재산 자진신고의향서 10월 한 달간 받는다
국세청과 기획재정부 역외소득ㆍ재산 자진신고기획단은 10월 한 달간 역외소득과 재산에 대한 자진신고의향서를 제출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역외 소득 등의 자신신고 기간은 내년 3월까지로, 납세자가 이 기간에 신고를 하기 전에 세무조사 통지를 받을 경우 신고 기회를 상실할 수 있다는 지적에 따른 조치다.
LG,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가 있는 날’업무협약
LG는 22일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하현회 ㈜LG사장이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LG는 매달 마지막 수요일마다 공연 할인, 소외계층 문화활동 지원 등의 활동을 벌이게 된다.
LG유플러스, 안드로이드 LTE 빔 프로젝터 출시
LG유플러스는 22일 고성능 빔 프로젝터 ‘에스프로2플러스’를 내놨다.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계와 롱텀에볼루션(LTE) 통신기능을 탑재해 선으로 연결하지 않고 자체 응용 소프트웨어(앱)로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SK텔레콤, 부모님 위한 T효자손 서비스
SK텔레콤은 22일 스마트폰 화면을 원격 공유할 수 있는 ‘T효자손’서비스를 내놨다. 자녀가 부모님의 스마트폰 화면을 공유해 사용방법을 알려주고 설정할 수 있다.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 가지고 신청하면 된다.
현대카드, 세계 4대 현대 미술관 입장권 제공 이벤트
현대카드는 대학생 200명에게 미국 뉴욕현대미술관(MoMA), 영국 테이트모던, 프랑스 퐁피두, 일본 모리미술관 4곳 무료입장권을 주는 ‘글로벌 뮤지엄 스튜던트 패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당첨되면 11월 1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횟수에 상관없이 해당 미술관을 입장할 수 있다.
한화생명 “‘카톡’으로 보험 안내 받으세요”
한화생명은 각종 보험 계약과 관련한 안내를 문자 메시지가 아닌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11월부터 업계 최초로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한화생명에 전화번호를 등록한 고객에게 마케팅 목적이 아닌 정보성 메시지만 발송한다
KT, 멤버십 포인트로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쏜다
KT는 10월 24일 경기 가평군에서 열리는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에서 멤버십 문화행사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티스퀘어나 나윤선, 말로 등 국내외 재즈 음악가들이 출연한다. 올레닷컴에서 포인트로 입장권을 살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