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계부채 증가 속도가 상당히 빠르고 총량도 불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금리 기조로 인한 대출이 증가한 것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가계부채를 줄이기 위해서 무엇보다도 개인의 상환 능력을 고려해 무리한 대출을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로 인해 부동산 시장에서도 실속 있는 아파트가 인기이다.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미래가치도 전망되는 신도시 분양이 뜨겁다. 그 중 광교신도시의 입주가 본격화 되면서 아파트 분양 시장이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광교신도시는 여타 신도시 중 녹지비율이 41.7%로 제일 높으며 인구밀도도 낮아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한 아주대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있으며 아주대, 경희대 등 교육시설 또한 우수하다. 그리고 신분당선 개통 예정과 더불어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의 교차지점에 위치해 교통여건 또한 편리하다는 강점을 지니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광교신도시의 첫 분양전환형 임대아파트인 '광교 호반베르디움 6차'에 대한 관심이 높다. 광교호반베르디움 6차는 민간분양전환형 임대아파트로 임대 기간 내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등의 세부담이 없다. 또한 분양전환 후 주택을 취득해 되팔더라도 양도세(1가구1주택에 한함)를 내지 않는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광교호반베르디움 6차는 입지적으로도 유리하다. 단지 앞에 광교 초중교, 홍재도서관 등이 인접해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2015년 하반기에 이마트가 들어설 예정이며 광교산 성죽공원, 솔내공원이 가까이에 있어 친환경 주거단지를 갖추고 있다.
또한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신분당선 개통(2016년 2월) 광교역(가칭)이 도보 약 5분 거리에 있으며 용인서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의 진입이 용이하다. 더불어 광역버스 교통망도 잘 갖추고 있어 서울역, 강남, 판교, 사당 등 주요지점 연계이동이 가능하다.
분양전환형 임대아파트인 호반건설 '광교 호반베르디움 6차'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229번지(광교신도시 A6블록) 광교신도시에 위치하며 지하1층~지상15층, 8개동 규모로 총 446세대이다. 현재 잔여세대에 한해 전격 분양 중이며 입주는 2017년 5월 예정이다.
'광교신도시 호반베르디움 6차' 견본주택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3-11번지에 위치해 있다.
문의전화: 1566-0955
김종일 기자 mudaefor@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