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즐거운 캠핑엔 맛있는 오뚜기 식품과 함께
알림

즐거운 캠핑엔 맛있는 오뚜기 식품과 함께

입력
2015.08.26 17:59
0 0

야외에서도 별다른 조리 없이 간편하게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즉석식품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무더위가 그치고 선선한 바람이 불면서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시작됐기 때문이다.

오뚜기에서는 캠핑의 대표적인 인기 메뉴인 바베큐 요리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바베큐소스'와 '바베큐소스 매운맛'을 출시했다. 오뚜기 바베큐소스는 향긋한 허브와 레드와인이 풍미를 살려주는 소스로 삼겹살, 스테이크에 찍어 먹거나 바베큐 립, 닭에 발라 구워 먹을 수 있다.

'뚝딱 볶음장 참치' '뚝딱 김치&날치알 참치' '뚝딱 청양고추 참치' 등 참치 세트는 기호에 따른 다양한 맛 선택이 가능한 제품들이다. 1인분 소용량 비빔장인 '오뚜기 비빔장'과 '오뚜기 국수장국'도 캠핑 시즌 필수 제품으로 꼽힌다. 별도의 계량 없이 사용할 수 있어 더욱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밥은 꼭 내 손으로 지어야 제 맛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씻어나온 오뚜기쌀 가바백미'를 추천한다. 오뚜기가 국내 최초 벼 가공기술로 탄생시킨 '씻어나온 오뚜기쌀 가바백미'는 가바 함량이 일반 백미 대비 약10배, 일반 현미 대비 약 2.5배가 높다.

가바가 풍부한 가바백미는 백미의 부드러운 식감으로 현미의 영양을 전달할 수 있으며 씹을수록 더욱 구수한 맛을 자랑한다. 물만 부으면 간편하게 밥을 지을 수 있으며 씻어나온 제품이라 씻는 과정에서 버려지는 쌀이 없다.

밥과 함께 즐겨먹는 대표적 3분 식품인 '오뚜기 3분 요리'도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새 제품들이 출시됐다. '오뚜기 3분 렌틸콩카레'와 '3분 렌틸콩짜장'은 단백질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섬유질이 풍부해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된 렌틸콩을 함유했다.

강황함량을 기존 카레대비 54.4% 높인 '3분백세카레'와 뜨거운 물에 데우지 않고 바로 먹는 '그대로카레' '그대로짜장' 역시 행락 휴가철 인기식품으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오뚜기의 관계자는 "캠핑인구가 증가하면서 야외에서 먹는 간편조리 음식이 각광받고 있다"며 "맛과 영양은 물론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품으로 캠핑 문화 선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채성오기자 cs86@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