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코리아그랜드세일에 적극 동참
삼성전자는 19일 내수 진작 차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코리아 그랜드 세일’에 적극 참가하기로 했다.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면세점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은품 증정행사를 진행하고 외국인 응대가 가능한 직원도 배치한다. 중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유니온페이, 알리페이 결제도 확대한다.
LG화학, 아크릴산-SAP 공장 증설
LG화학이 여수공장에 아크릴산 16만톤과 고흡수성 수지(SAP) 8만톤 규모의 생산라인 증설을 마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증설로 LG화학의 아크릴산과 SAP 생산 능력은 각각 세계 5위와 4위로 올라섰다.
한·에콰도르 FTA 협상 개시
한국과 에콰도르는 25일 서울에서 자유무역협정(FTA) 협상 개시를 공식 선언한다. 지난해양국 교역규모는 11억5,400만 달러다. 에콰도르는 남미 3대 석유 부존국가로 설비, 건설 분야에서 협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여상덕 LG디스플레이 사업부장 “OLED 궁극의 디스플레이”
여상덕 LG디스플레이 발광다이오드(OLED) 사업부장(사장)은 19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
IMID 2015’ 개막식에서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올레드’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여 사업부장은 궁극의 디스플레이인 OLED의 성장을 위해 재료, 소재, 부품, 장비 등 전 업계의 협력을 제안했다.
S-OIL, 장애청소년에 맞춤형 학습 보조기구 지원
S-OIL은 19일 수원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에서 저소득가정 장애청소년 학습용 맞춤 보조기구 전달식을 열고 장애학생 42명에게 1억원 상당의 학습 보조기구를 지원했다. 2010년 시작된 지원 사업을 통해 S-OIL은 총 380명의 장애 청소년에게 학습용 보조기구를 지원했다.
현대모비스, 푸조ㆍ시트로엥과 부품 공급 계약
현대모비스는 프랑스 푸조시트로엥 자동차그룹(PSA)과 220억원 규모의 통합형 스위치 모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현대모비스가 중국 톈진공장에서 생산한 이 제품은 2017년 생산되는 푸조 차량에 장착된다.
‘광화문글판’의 잔잔한 울림, 책으로 만난다
교보생명은 광화문글판 25년을 맞아 역대 문안을 엮은 기념집 ‘광화문에서 읽다 느끼다 거닐다’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1991년 이후 40여명의 작품 73편을 담았고, 작가 선정 및 제작 과정도 함께 넣었다. 수익은 불우이웃 돕기에 쓰인다.
우리카드, 부정방지사용시스템 업그레이드
우리카드는 ‘부정사용방지시스템(FDS)’을 업그레이드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부정사용 데이터는 물론 최근 카드사용 트렌드까지 빅데이터로 분석, 부정사용을 적발해낸다.
흥국생명, 버스킹 페스티벌 개최
흥국생명은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서울 반포 한강지구 ‘세빛섬’에서 버스킹 페스티벌을 연다. 참여가수와 관련 이벤트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lifeheungkuk)과 블로그(www.heungkuklifeblo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신형 아반떼 렌더링 이미지 공개(+사진)
현대자동차는 다음달 내놓을 신형 아반떼의 외관 렌더링 이미지를 19일 공개했다. 2010년 이후 5년 만에 새롭게 단장한 신형 아반떼는 얇고 스포티한 헤드램프에 크롬으로 테두리를 마무리한 대형 헥사고날 그릴로 강인한 인상을 준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