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4일 문을 연 AK플라자 분당점 1층 광장의 모습. 유럽을 콘셉트로 한 '피아짜360'으로 새롭게 꾸몄다. AK플라자 제공
새 단장을 마친 AK플라자 분당점이 오는 21일 'Only AK' 상품기획(MD)를 강조한 그랜드 오픈에 맞춰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한다.
1997년 문을 연 AK플라자 분당점은 분당을 포함한 경기남부지역 1등 백화점의 자리를 19년간 꾸준히 지키고 있는 분당의 랜드마크다.
AK플라자 분당점은 유통 공룡인 신세계·롯데 등의 도전을 받았으나 AK플라자만이 가지고 있는 '분당노하우'로 19년간 챔피언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AK플라자의 분당 성공사례는 세밀한 분석을 통한 지역 밀착 마케팅과 고객 특성에 최적화된 MD구성 등이다. 이번 새단장 컨셉 역시 분당지역 고객을 위한 맞춤공간과 AK플라자 만의 발전된 특화 서비스다.
◆ 새로운 만남의 명소 '피아짜 360 (Piazza360)'
분당지역 만남의 명소인 분당점 1층 광장을 '가까이 다가온 유럽'을 콘셉트로 '피아짜 360(Piazza360)'으로 새롭게 꾸몄다.
1층 광장의 새 이름인 피아짜 360의 'Piazza'는 이탈리아어로 '광장'을, 숫자 360은 AK플라자 분당점의 번지수이자 360도 파노라마 형태로 펼쳐진 광장의 모습을 의미한다. 피아짜 360의 1층 중앙에는 '타운 클락(TOWN CLOCK)' 시계탑, 2층으로 연결된 곡선의 나선형 계단 '마티네 스텝', 유럽풍의 '스트리트 램프' 등이 있어 마치 유럽의 분위기 있는 쇼핑거리를 거니는 느낌이다. 또 2층에서 4층까지 각 층에서 내려다 본 피아짜 360은 유럽 오페라하우스 무대를 보는 듯한 느낌이다. 실제 이 곳에선 광장 전체를 무대 삼아 오페라의 유령, 맘마미아 등 유명 뮤지컬의 대표곡 공연, 팝페라 공연 등이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유러피안 라이프스타일 공간
피아짜 360이 위치한 1층에는 'Only AK' MD인 쿤(KOON)이 새롭게 오픈한다. 쿤은 국내 최초로 청담동에 오픈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편집숍으로 국내 유명 연예인 및 유명인사들이 많이 찾는 매장으로 유명하다. 현재 전국에서 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분당점에 새롭게 오픈한 쿤 분당점은 419.8m²(약 127평) 규모로 국내 최대 규모의 단일 패션 편집매장이다. 특히 의류로 한정된 기존 쿤 매장과 다르게 화장품 및 라이프스타일 소품, 액세서리 등 카테고리를 확장시켰다. 쿤 카페를 같이 운영함으로써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이 결합된 멀티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쿤 매장에 입점한 브랜드는 알렉산더 왕·골든구스·엠에스지엠 등 100여개로 가을시즌부터 니나리치·카사데이·파울라 카데마르토리·사토레 등 유명 디자이너의 브랜드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2층에는 프랑스 사진 갤러리 '옐로우 코너'가 위치한다. 옐로우 코너는 소장가치가 있는 세계 유명 사진작가들의 작품을 직접 관람하며 구매할 수 있는 매장이다.
◆ 전 층 브랜드 구성 개편
AK플라자 분당점은 전 층의 브랜드 구성도 대폭 개편했다. 지하1층은 20~30대 젊은 층을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서현역과 연결된 지하1층의 2,644.6m²(약 800평) 규모의 공간에는 '&그라운드'라는 이름을 걸고 신진디자이너 및 영&스트리트 컨셉트의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킨다. 프리미엄 식품관 AK푸드홀은 10초에 1개씩 팔린다는 일본 훗카이도 정통 치즈케이크 전문점 '르타오(LeTAO)'를 백화점 최초로 정식 오픈하고, 골든 타르트, 안젤로 피자 등의 디저트 브랜드를 강화한다. 또 신선식품 매장은 신선한 품질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피아짜 360에 위치한 1층 명품관은 화장품 '입생로랑'·'아이젠버그' 등이 신규 입점했으며, 지난 3월말 오픈한 '불가리'를 비롯한 명품 주얼리·시계 MD의 비중을 30%까지 강화한다.
2~3층 여성의류 매장에는 '더스튜디오K', '고은조(GOENJO)' 등 9개 의류·슈즈·액세서리 브랜드를 한데 모은 신진디자이너 편집숍 '어나더코드(Another Code)'를 선보인다. 4층 남성의류 매장은 포멀 수트 비중을 줄이고 수입 컨템포러리 브랜드 및 프리미엄 편집매장을 늘렸다. 5층에는 매트리스 체험형 침대전문관을 구성했으며, 리빙편집매장 '테이블5'에 까사 알렉시스 등 유니크한 리빙브랜드를 신규 입점시키고, 가드닝, 인테리어 소품 등 홈 라이프스타일을 한층 강화했다. 6층 유아동은 수입편집숍을 확대하고 유아휴게실과 놀이공간 등 고객 편의시설을 대거 마련했다.
채동석(51) 애경부회장은 "백화점은 과거와는 달리 이제는 상권에 맞는 브랜드를 선별하고 입점시키는 MD력과 온라인으로 경험할 수 없는 서비스 제공이 중요해졌다"며 "AK플라자 분당점은 지난 18년간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분당 노하우를 최대한 살려 우리만이 할 수 있는 특화된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고 말했다.
채준기자 doorian@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