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모습과 키우는 맛이 있어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았던 잔디인형! 여러분도 키워보신 적 있으세요? 동글동글 귀여운 얼굴에 물을 듬뿍 뿌려주면 잔디가 쑥쑥~ 폭풍 성장! 하지만 모양은 귀여운데 계속 다듬어주기 귀찮아 기르기 주저하시는 분들 있으세요? 그렇다면 물만 주면 예쁘게 잘 자라는 ‘토피어리’ 추전합니다.
오늘은 재능나눔APP 피플게이트의 DIY 전문가 ‘만드는 이야기’ 님의 내 마음대로 토피어리 만들기! 한 번 만들어 볼게요?.
준비물
준비물은 이렇게 준비! 물을 좋아하는 식물이면 뭐든 가능해요. 우리 집 화분 속 식물을 느낌 있게 바꿔주어도 OK~
1. 물이끼 ‘수태’ 준비
시작하기에 앞서, 물이끼인 수태는 물에 15분가량 담가두세요. 잘 뭉쳐지도록~
물을 먹어 색이 진해진 수태는 물기를 잘 짜서 미리 깔아 둔 비닐 위에 올리고, 그 위에 식물들이 잘 자라게 도와주는 배양토도 올려주세요!
2. 뭉쳐주기
물을 좋아하는 식물도 올렸다면 비닐과 함께 싸서 동그랗게 뭉치고 마치 동글동글 주먹밥을 빚 듯 꾹꾹! 눌러주세요.
3. 고정시키기
동그랗게 모양이 잡혔다면 비닐을 풀어주고 낚싯줄을 위아래, 양옆으로 꼼꼼히 둘러 모양을 단단하게 고정시켜주세요.??
4. ‘ㄱ’ 자 와이어 꽂아주기
빙빙 잘 두른 낚싯줄은 와이어를 짧게 잘라 ‘ㄱ’자로 꺾고 몸통에 꽂아준 뒤, 사진처럼 묶어주면 된답니다.
5. 꾸며주기
이제 적당한 위치에 눈 두 개를 콕! 콕! 코도 하나 콕! 꽂아주면 얼굴이 뿅
양옆의 귀도 몸통과 마찬가지로 수태와 배양토를 동글동글 뭉쳐 낚싯줄을 감아 주었다면!
귀의 두 배 길이로 자른 와이어를 ‘ㄱ’자로 휘어서 귀에 꽂아주고, 몸통 양옆에 꽂아 곰돌이로 만들어 주세요!
이제 곰돌이에 안경 한 번 씌워보아요~ 와이어를 안쪽으로 꺾어 다리를 만들어주고, 안경 알 크기에 맞는 원형 틀에 돌돌 감아서 안경테 만들기! (반대편도 똑같이 휘어주면 안경 완성)
완성
머리에 안경을 씌워주고 리본까지 달아주면 내 맘에 쏙~드는 귀여운 토피어리 완성!
조물조물 만들기 쉬운 토피어리는 우리 아이의 오감 자극 활동으로 효과 만점! 그리고 취향대로 장식해서 집에 놓아두면 뿌듯한 인테리어 소품이 된답니다.
쉐어하우스 제공 (필자: 피플게이트) ▶ 원문보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