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가 제시한 새로운 소비트렌드 '컨슈니어'는 소비자(Consumer)와 기술자(Engineer)를 결합한 신조어로, 성분과 기술력을 꼼꼼히 따져 전문가 못지 않은 지식을 갖춘 소비자를 뜻한다. 이 같은 '컨슈니어' 열풍에 성분이나 기술력에 민감한 뷰티업계 역시 전문가 수준의 스페셜 케어를 제공하는 '홈케어'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지만 홈케어를 통해 자기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는 '컨슈니어'들에게는 가격이 다소 높더라도 뛰어난 기술력이나 귀한 성분으로 보다 높은 효과를 선사하는 제품들이 인기다. 한방 성분과 기술력으로 매끈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선사하는 마스크팩에서부터 고급 스파리추얼을 재현한 바디제품까지, 똑똑한 '컨슈니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홈케어' 제품을 살펴보자
▲똑똑한 홈케어의 시작, 성분과 기술력 우수한 설화수 '여민마스크'
'컨슈니어'들은 홈케어의 기본인 시트마스크부터 성분과 기술력을 꼼꼼히 따져 하이엔드급 제품을 선택한다.
설화수 '여민마스크(5매/40,000원대)'는 피부 속 밀도 인자를 활성화 시키는 영실단 성분이 피부 밀도를 촘촘히 해, 빛나는 안색은 물론 한결 촘촘하고 매끈해진 피부결, 탱탱하게 올라 붙은 탄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여민마스크'의 '바이오 셀룰로오즈 시트'는 설화수만의 한방 발효기술을 적용하여 14일 간 정성 어린 수제 발효 과정을 거쳐 제작된다는 점이 돋보인다. 수분감과 보습감이 뛰어난 부직포 마스크의 장점과 부드러운 질감의 우수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하이드로겔 마스크의 장점을 합쳐 부드러운 착용감, 고밀착 사용감과 함께 단시간내 피부에 유효성분을 전달한다. 마치 고급 에스테틱에서 관리받은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집에서도 고급 스파받은 듯, 아모레퍼시픽 '퍼펙트 컴포트 바디 콜렉션'
집에서 고급 스파 리추얼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바디 케어 제품도 있다.
아모레퍼시픽 '퍼펙트 컴포트 바디 콜렉션'은 실제 스파 프로그램과 동일한 순서로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퍼퓨머를 내장했다. 제주 다원을 담은 듯 마음의 안정과 편안함을 주는 그린티 컨셉의 향 퍼퓨머를 시향해 몸을 릴렉싱 시킨 뒤 '퍼펙트 컴포트 바디 클렌저(200ml/6만 5천원대)'로 클렌징과 각질 제거를 해주고 '퍼펙트 컴포트 바디 크림(180ml/11만원대)'으로 바디 피부에 보습과 항산화 효과를 부여해 스파를 받은 것과 같은 물광 바디 피부로 완성시켜준다.
특히, 각질 분해 능력이 우수해 세정 효과가 뛰어난 파파야 추출물 성분이 오래된 각질을 제거해주며 각종 미네랄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대나무 수액 성분이 클렌징 후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풍부한 수분감을 선사해 집에서도 스파 전문가의 손길 못지 않은 토탈 바디케어를 경험할 수 있다.
▲집에서 하는 맞춤형 케어, 메이크온 '클렌징 인핸서'
뷰티 컨슈니어들을 사로잡은 대표적인 홈케어 제품은 바로 뷰티 디바이스다. 전문가의 손길을 구현하는 디바이스를 통해 집에서도 스페셜 케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디바이스 메이크온의 '클렌징 인핸서(20만원대)'는 어플리케이터에 따라 얼굴, 바디 클렌징 동시에 리프팅 마사지까지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제품으로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피부 속 깊숙이 전달되는 마이크로 모션의 피부 운동 효과로, 클렌징 후 부드러운 피부 결은 물론 탄력까지 개선해준다. 또한 리프팅 마사저로 림프선을 따라 마사지하면 피로에 뭉친 데콜테, 어깨 라인을 풀어 줄 수 있어 집에서도 손쉽게 림프 마사지를 할 수 있다.
유아정 기자 poroly@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