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ISO 서울총회 홍보 본격화
한국표준협회가 국제표준화기구(ISO) 가입 52년만에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2015 ISO서울총회’를 50일 앞두고 홍보활동 강화에 나섰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표준협회는 서울총회 개최를 앞두고 8월 6, 7일 표준협회 인재개발원에서 제10회 국제표준올림피아드 대회를 연다. 9월 10일에는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표준좁콘서트를, 9월 16∼21일은 서울 인사동 가나인사아트센터에서 표준체험전시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개최한다. ISO 서울총회는 오는 9월13∼18일 서울 을지로 롯데호텔에서 열린다.
국내 연구진, 유전자 교정 활용 혈우병 치료 동물실험 성공
기초과학연구원 유전체교정연구단과 연세대 연구팀이 유전자 교정을 통한 혈우병 치료 가능성을 열었다. 연구진은 X염색체 유전자 변이로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진 혈우병 환자의 소변에서 체세포를 채취한 후 유도만능줄기세포를 만들고, 특정 부위를 절단하는 ‘크리스퍼 유전자가위’로 유전자를 바로 잡았다. 그 후 교정한 줄기세포를 혈우병 생쥐에 이식한 결과, 혈액 응고인자가 생성되어 출혈 증상이 크게 개선됐다. 연구결과는 저명학술지 ‘셀 스템 셀’에 실린다.
신세계, 업계 최초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시작
신세계그룹은 23일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온ㆍ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SSG 페이’를 시작했다.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SSG 페이 응용 소프트웨어(앱)를 스마트폰에 내려 받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다. 전자화폐인 ‘SSG 머니’를 충전하거나 원하는 신용카드를 선택하면 된다.
韓日 롯데, 해외 면세점 사업 협력
롯데그룹은 한일 양국의 롯데가 태국 방콕 도심에 내년 3월 공동 출자하는 면세점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한국 롯데그룹의 신동빈 회장이 일본 롯데홀딩스 대표로 취임한 후 한일 ‘일체경영’을 강화하는 신호탄이다. 면세점에서는 구미 명품 브랜드, 현지 토산품 외에 양국의 화장품 등이 주로 취급될 전망이다.
LGD, 플렉서블 OLED 시설 구축에 1조 투자
LG디스플레이는 23일 한상범 사장과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남유진 구미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OLED 신규 투자 및 행정지원에 관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LG디스플레이는 구미공장 내 6세대 플렉서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신규라인 건설에 1조50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이날 LG디스플레이는 올해 2분기 매출 6조7,076억원, 영업이익 4,881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AIA 생명, 업계 최초 모바일 간편청약서 도입
AIA생명은 23일 업계 최초로 모바일 간편청약서를 도입했다. 니는 기존의 간편청약서 제도를 모바일 전자서명 청약 시스템에 접목시킨 것이다. 모바일 간편청약서를 통해 가입할 경우 계약 전 알릴 의무 사항이 기존 18개에서 7개로 줄어들며, 선별 조건을 충족하는 기존 고객 누구나 간소화된 계약 전 알릴 의무 사항을 제공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셀렉트 30번째 공연에 뮤지컬 ‘명성황후’ 선정
삼성카드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삼성카드 셀렉트’의 30번째 공연으로 뮤지컬‘명성황후’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카드 셀렉트는 2011년부터 삼성카드가 선보이는 문화 공연 콘텐트로, 이번에 선정된‘명성황후’는 아시아 최초로 미국 브로드웨이, 웨스트엔드에 진출한 명품 창작 뮤지컬이다. 삼성카드로 공연 예매시 1+1 혜택이 제공된다.
CJ헬로비전, 복수 알뜰폰 사업 시작
CJ헬로비전은 SK텔레콤과 알뜰폰 도매제공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SK텔레콤 망을 활용한 알뜰폰 서비스를 시작한다. 앞으로 CJ헬로비전의 알뜰폰 브랜드인 헬로모바일에 가입자는 KT와 SK텔레콤 두 통신사 망 가운데 하나를 고를 수 있다.
신한카드, ‘더 라이프 서비스’ 출시
신한카드는 결혼, 이사, 장례업종에서 사용 시 최대 50만원 캐시백에 제휴사 특별 혜택까지 제공하는 ‘The Life Service’(이하 더 라이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각 이벤트 별 서비스 가입 후 해당업종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까지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서비스 가입 비용은 무료다.
LS산전 2분기 영업이익 398억원
LS산전은 올해 2분기 매출 5,534억원, 영업이익 398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6% 늘었고 전분기와 비교하면 129% 증가했다.
아프리카TV-미스틱, 조인트 벤처 '프릭' 설립
인터넷 방송 아프리카TV와 기수 윤종신이 이끄는 기획사 미스틱엔터테인트가 조인트 벤처 ‘프릭’(Freec)을 설립하고 콘텐츠 사업을 펼친다고 밝혔다. 프릭은 이용자들의 모금을 통해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할 예정이다.
LGU+, 휴대폰 번호 이용 간편결제 출시
LG유플러스는 휴대폰 번호 입력만으로 오프라인에서 간편결제를 할 수 있는 ‘페이나우 터치’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페이나우 터치는 결제 시 휴대폰 번호를 서명 패드에 입력하면 해당 휴대폰에 결제 승인 요청 메시지가 뜨고 결제 진행을 누르면 완료된다.
LG전자, 메가와트급 ESS 통합 시험설비 구축
LG전자는 23일 인천캠퍼스에서 메가와트(MW)급 에너지저장장치(ESS) 통합 시험설비 가동식을 개최했다. LG전자가 106억원을 투자해 구축한 이 시험설비는 MW급 ESS 제품을 출시하기 전 실제 작동 환경에서 성능 규격 시험이 가능하도록 1.4MW 용량의 계통 모의 시험장치를 갖췄다.
10년 뒤 한국사회 중요 이슈는 저출산·고령화·불평등
미래창조과학부 미래준비위원회는 10년 뒤 한국사회의 중요한 이슈로 저출산·초고령화 사회, 불평등 문제, 미래세대 삶의 불안정성, 고용불안, 국가 간 환경영향 증대, 사이버 범죄, 에너지 및 자원고갈, 북한과 안보·통일 문제, 기후변화 및 자연재해, 저성장과 성장전략 전환 10가지를 꼽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