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의 포카리스웨트는 무더운 여름철 인기를 끄는 대표 청량 음료 중 하나다.
이에 동아오츠카는 여름철 온열 질환을 막을 수 있도록 수분 섭취를 강조하는 '포카리스웨트 퀴즈 이벤트: 무더위 극복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온열질환은 30℃ 이상의 불볕 더위가 시작되는 폭염이 계속될 때 찾아오는 일사병, 열사병, 열경련, 열탈진 등을 일컫는다.
탈수증은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땀으로 잃어버린 수분을 제때 보충해주지 못해 나타나는 현상이다. 최근 두 달간 응급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은 온열질환자 중 54.8%는 열탈진 환자로 나타났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폭염이 집중되는 낮 시간에 장시간 야외활동이나 작업을 자제하고 외출이 불가피한 경우 평소보다 물이나 이온음료 등으로 수분을 충분히 섭취 해야 한다”며 “헐렁하고 가벼운 밝은 색상의 옷을 착용하는 것도 여름철 무더위 극복에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다음달 23일까지 포카리스웨트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pocarisweat.kr)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단계별 열사병 3가지 퀴즈를 읽고 정답을 제출하면 응모할 수 있다. 정답을 맞춘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포카리스웨트 기프티콘, LG 발광다이오드(LED) TV,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영화상품권 등을 준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27일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