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이 한 가지 메뉴를 통해 롱런할 수 있는 시대는 지나간 지 오래다. 소비자들의 입맛은 점점 다양해지고, 까다로워지고 있으며 공간에 대한 만족도까지 요구하는 시대가 도래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음식점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꾸준한 재 방문을 일으킬 수 있는 특별한 메뉴와 맛과 더불어 깔끔하고 편안한 외식공간 제공이 필수 조건이라고 볼 수 있다.
천안 직산에 위치한 참숯갈비전문점 육당21은 음식점으로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요인들과 소비자들이 원하는 가장 이상적인 형태의 음식점으로 지역 사람들에게 입소문이 퍼지면서 천안의 대표적인 맛집으로 급 부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갈비전문점 육당21이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소비자들의 만족을 위한 선택과 집중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다. 메뉴의 다양성에서 오는 선택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갈비메뉴를 크게 수제전통돼지갈비, 삼겹왕갈비, 스테이크돼지갈비까지 3개로 나누었고, 점심특선에는 직화쭈꾸미볶음을 메인으로 한 들밥세트 A와 광릉불고기를 메인으로 한 들밥세트 B로 총 2개로 나누었다. 이 외에도 선택에 큰 부담이 되지 않는 점심 식사메뉴의 가짓수 구성을 통해 단순하면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 제공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고 있다.
육당 21을 방문한 고객 추형호씨는 "메뉴가 단순하면서도 특색이 있어서 다른 음식점에서 맛보는 음식들에 비해 깔끔한 것 같다. 요즘에 음식점 창업을 알아보기 위해서 여러 체인음식점을 방문하고 시식을 하고 있는데, 육당21도 체인사업을 하는지 안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프랜차이즈 사업을 해도성공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갈비전문점과 한식전문점의 경계에 있다는 느낌이 들었고, 이러한 측면이 아주 독특한 외식창업아이템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기 때문이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과 조금 멀긴 하지만, 특별한 날에는 미리 예약을 하고 다시 방문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천안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육당21이 체인사업을 통해 더욱 많은 지역에서 만나 볼 수 있을지 그렇지 않을지에 대해서 관계자는 아직 확정 건은 없지만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전했고, 가능성을 열어둔 이유에 대해 가맹사업에 대한 문의와 권유가 꾸준히 들어오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지난 4월 오픈 시점부터 지금까지 각종 모임 장소와 직장인들의 회식장소로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육당21은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역전말3길 61-3에 위치해 있고, 예약 및 기타 문의는 대표번호(041-583-3121)를 통해 가능하다.
한국스포츠경제 webmaster@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