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 Q&A 늘어진 소음순, 수술로 해결할 수 있나
대구 이애현피움산부인과
원장
Q.소음순이 늘어져 속옷을 입을 때 불편합니다. 수술로 제거할 수 있나요?
A.레이저를 이용해 절제합니다. 수술할 때 기능적인 부분뿐 아니라 미용적인 측면까지 고려하기 때문에 상담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소음순 수술은 요실금, 질 성형과 함께 산부인과에서 가장 많이 하는 수술로, 소음순이 늘어지거나 짝짝이인 경우에 시행합니다. 절제는 레이저를 이용합니다.
소음순은 여성 회음부의 요도와 질 주변으로 형성된 한 쌍의 주름으로 내부 생식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개인에 따라 모양, 크기, 색깔이 모두 다른데 외부적인 요인으로 이러한 것들이 변할 수 있습니다. 소음순 변형이 심하면 피부에 붙는 옷을 입을 때 소음순이 끼이거나 부부 관계 시 말려 들어가기도 하고 속옷을 착용할 때 이물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또 검붉고 늘어진 소음순의 경우 성관계를 많이 해서 그렇다는 인식 때문에 혼자 고민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음순변형의 가장 큰 문제는 소음순염과 질염 등입니다. 이런 질환을 예방하는 측면에서 수술을 필요합니다. 수술은 레이저를 이용하며 변형된 소음순을 원래의 모양과 크기, 색깔로 돌려놓습니다. 또한 과거와 달리 미용적인 면까지 고려하여 흉터가 거의 없으며, 미백까지 같이 시행할 수 있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