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재단중앙회, 중기에 저리 대출 안내
신용보증재단중앙회는 상담을 받은 중소기업에 신용등급, 금융회사, 보증비율, 보증비율 등에 따른 전국 16개 지역의 대출금리를 문자로 알려줘 가장 낮은 금리를 이용하게끔 도와주는 ‘대출금리 알리미 서비스’를 16일부터 실시한다. 김순철 회장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이자 부담이 경감될 것”이라고 말했다.
BC카드, 연내 생체인증 활용 서비스 출시
BC카드는 15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와 함께 생체정보로 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증서버를 구축했다. BC카드는 이를 기반으로 9월에 지문인증 결제서비스를 출시하고, 하반기에 음성인증과 안면인증 기능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생체정보를 활용해 인증ㆍ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아름다운 동행’ 개최
신한은행은 14일 서울 종로구 AW컨벤션센터에서 ‘2015년 CEO와 여성리더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날 간담회에서 조용병 은행장은 여성 리더 51명에게 영업 현장 및 경영방침에 대한 의견을 듣고 신한은행이 바라는 여성 리더들의 인재상에 대해 강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창규 KT회장, 중국서 5G 협력 논의
KT는 황창규 회장이 14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 회의에 참석해 5세대(G) 통신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5일 밝혔다. KT는 자사 지원을 통해 MWC 상하이에 참가한 5개 신생기업이 현지 회사와 투자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 판로를 개척했다.
SKT 생활가전 브랜드 UO 중국 진출
SK텔레콤은 생활가전 브랜드 ‘유나이티드 오브젝트’(UO)를 중국에 상표 출원하고 현지 대형 유통회사와 UO스마트빔 레이저, UO스마트빔2 등의 판매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UO의 중국 브랜드명은 ‘리앤요우’(聯尤)로 리앤은 연결ㆍ결합을, 요우는 특이함을 의미한다.
동양생명, ‘수호천사 음악여행’개최
동양생명은 15일 충북 괴산고등학교에서 학생들과 교직원 등 300여명과 함께‘수호천사 음악여행’을 열었다. 이날 콘서트에는 배우 정한용씨가 재능기부자로 참여해 평소 좋아하는 시를 읊어주는 등 입시교육에 지친 학생들을 격려하는 미니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제일모직, 액세서리 브랜드 ‘라베노바’ㆍ‘일모’ 동시 론칭
제일모직은 올해 가을철 신규 액세서리 브랜드 ‘라베노바’와 ‘일모’를 동시에 선보인다. 라베노바는 이탈리아 문화를 현대적으로 해석해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했고 일모는 유럽의 감성을 가방과 구두 등에 담아냈다.
티몬마트, 서비스명 슈퍼마트로 변경
소셜커머스 티몬이 운영하는 생필품 마켓인 ‘티몬마트’ 서비스명이 ‘슈퍼마트’로 바뀐다. 티몬은 가격ㆍ구색ㆍ배송 서비스 등 에서 상상을 초월한 슈퍼(Super) 서비스 제공의 의지를 표현하기 위해 명칭을 바꿨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2년 연속 국내 최고 자산관리 은행 선정
KB국민은행은 아시안 뱅커사가 주최한 제14회 ‘엑설런스 인 리테일 파이낸셜 서비스 어워드’에서 2년 연속 ‘국내 최고 자산관리(WM) 은행’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자산관리 전문은행으로서 다양한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체계적인 시스템과 전문적인 컨설팅 프로세스,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분석했다.
라이나생명, ‘라이나 컬쳐 프로그램’ 시행
라이나생명보험은 하반기부터 ‘소통’을 주제로 ‘라이나 컬쳐 프로그램(LINA Culture Program)’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달 21일부터 총 11회에 걸쳐 시행되는 이 행사는 ‘CEO 타운 홀’을 시작으로 전무급 이상 임원들이 참여하며 직원들과 더 가까이 소통하고 회사의 미래성장동력을 비롯해 평소 회사 관련 궁금증들을 해소하는 프로그램이다.
산업부 에너지신산업정책단 신설
산업통상자원부는 포스트(Post)-2020 등 신(新) 기후체계에 대응하고 에너지 신산업의 체계적 육성을 위해 16일 에너지수요관리정책단을 ‘에너지신산업정책단’으로 개편한다. 정책단은 에너지 신산업 관련 제도 개선, 기술 개발, 사업화 지원 등을 담은 ‘에너지 신산업 중장기 로드맵’ 수립하고, ‘에너지 신산업 육성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지원 특별법(가칭)’을 제정해 정부 정책의 신뢰성 및 중장기 예측 가능성을 높일 계획이다.
한국지엠(GM), 3년 연속 판매서비스 품질 1위
한국GM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산업의 판매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3년 연속 판매부문 1위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 고객접점부문 내 11개 항목에서 대부분 최고점을 얻어 국내 완성차 업체 중 최고인 95점을 획득했다.
르노삼성, ‘2015 오디오 북 프로젝트’
르노삼성자동차는 SM3ㆍSM5ㆍSM7ㆍQM5 스페셜 에디션 ‘아트컬렉션Ⅱ’ 출시 기념으로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고전문학 오디오 북을 나눠준다고 15일 밝혔다. 오디오 북은 ‘노란방의 비밀’(가스통 르루), ‘노인과 바다’(어니스트 헤밍웨이) 등 총 9가지 고전문학으로 제작됐고, 장르별로 세 작품씩 USB로 제공된다.
토요타, ‘스마트 오토캠핑’ 참가자 모집
한국토요타자동차는 31일까지 홈페이지와 전국 전시장에서 ‘토요타 스마트 오토캠핑’신청을 접수한다. 토요타 고객이면 신청 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180가족을 선정한다. 비용은 무료다. 캠핌은 8월 21일~23일 경기 양평관광농원, 전북 무주군 반디 랜드, 경남 산청군 별 헤는 밤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