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 | 여름철 HOT한 건강식품 '우리흰우유'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TV프로그램을 통해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성공 방법들이 봇물처럼 소개되고 있다.
다이어트가 모든 여성들의 고민이자 주요 관심사로만 여겨졌던 과거에 비해 최근에는 남성들에게도 다이어트는 중요한 이슈다.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으로 이어지기가 쉽기 때문에 몸 안의 영양 밸런스를 맞추고 적당한 운동을 겸비한 건강한 다이어트가 대세다.
젊은 여성들은 단기간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기 위해 무조건 곡물을 먹지 않거나 과일, 채소, 수분을 적게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대부분 변비의 위험성을 높이게 되는 부작용을 가지게 될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12년 변비 환자가 61만명, 전체 국민의 1.2% 정도로 매년 6.2%씩 증가한다고 집계했다. 9세 이하 소아 및 아동이 17만명 선으로 전체의 27.8%, 70세 이상 고령층이 24.7%로 두 연령층 합계가 환자 절반인 셈이다. 특히 운동 부족과 무리한 다이어트로 남성보다는 여성이, 20대와 30대 젊은 여성층이 두드러지게 높은 편이다.
장을 튼튼하게 하는 음식으로 요구르트를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집에서 직접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수제 요구르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수제요구르트는 자신의 기호와 입맛에 맞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젊은 주부층,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에게 인기다. 또 수제 요구르트는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아침밥 대용의 든든한 한끼 식사가 되기도 한다. 한 번 만든 후 냉장 보관해두면 언제든지 먹을 수 있고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해도 손색이 없는 건강 레시피 이다.
천연수제 요구르트는 우유의 단백질 영양가뿐만 아니라 유산균 섭취를 한꺼번에 할 수 있어 꾸준하게 먹으면 건강한 장,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천연수제 요구르트를 활용한 레시피를 개발, 국민들에게 보급하고 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는 이를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과 레시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채성오 기자 cs86@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