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모바일카드 원천기술 무상 공유 결정
BC카드는 29일 국내 모바일카드 시장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카드 원천기술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기술 공개를 통해 각 카드사들의 중복 투자를 막고 국제 브랜드사에 지급하는 로열티를 절감할 수 있을 전망이다.
카카오페이, 공인인증서 없이 30만원이상 결제
다음카카오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에 공인인증서 없이 30만원 이상 결제 가능한 ‘고액결제 비밀번호 기능’을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카드, 하나카드에 우선 적용한 뒤 확대한다.
신한은행, 인도네시아 현지은행 두 번째 인수
신한은행은 29일 인도네시아 현지은행 CNB의 지분 75%를 인수하는 주식양수도계약(SPA)을 체결했다. 1992년 설립된 CNB는 총자산 8,100만달러 규모의 중소형 은행으로 순이자(NIM)은 6% 수준이다.
휴대폰 요금할인 ‘12→20%’ 신청 한달 연장
미래창조과학부는 요금 할인 대상자 가운데 기존 12% 할인을 받는 사람들이 20%로 확대 신청하는 기간을 다음달 31일까지 한 달 연장했다. 아직 전환 신청을 하지 않은 사람이 약 8만7,000명 남았기 때문이다. 요금 할인은 휴대폰 보조금을 받지 않는 가입자들에게 월 20% 요금을 할인해 주는 제도다..
고흥, 국내 첫 에너지자립군 된다
한국동서발전은 29일 전남 고흥군을 우리나라 최초의 에너지 자립군으로 조성한다고 밝혔다. 태양광, 풍력 등으로만 섬 소요 에너지를 모두 다 충당한다.
쌍용차, 티볼리 중국 시장 진출
쌍용자동차는 29일 중국 베이징에서 현지 언론인을 대상으로 티볼리 시승행사를 열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급성장 중인 중국 SUV시장에서 티볼리가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J대한통운, KOTRA와 해외진출 중소기업 물류지원 업무협약
CJ대한통운은 29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중소기업 해외물류지원 MOU’를 체결했다. 해외물류센터를 만들기 어려운 중소기업들이 CJ대한통운의 미국ㆍ일본 ㆍ싱가포르ㆍ베트남 등 현지 공동물류센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