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준 포스코 회장, 제4대 공학한림원 이사장
권오준(사진) 포스코 회장이 18일 제4대 한국공학한림원(공학한림원) 이사장에 선임됐다. 권 회장은 2003년 공학한림원 회원이 된 후 지난해 3월부터 이사로 재임해 왔다.
한화갤러리아, 충남 농수축산품 판로 개척 지원
한화갤러리아는 18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지역 우수참여업체 6곳과 동반 성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화갤러리아는 충남지역 농수축산품 명품화와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선다.
한국식품연구원, 식품 속 이물질 검출기술 중소기업에 이전
한국식품연구원은 식품 속 1㎜ 크기의 금속이나 벌레 등 이물질을 검출해 낼 수 있는 ‘테라헤르츠파 고속 영상기술’을 장비 제조 중소기업 티이씨씨(TECC)에 이전한다. 연구원은 지난해 10월 이 기술을 개발한 후 상용화할 업체를 물색했는데, 기술이전 대가(기술료) 5억원에 기술을 상용화할 수 있는 장비를 개발해 팔릴 경우 매출액의 3%를 받는 조건을 제시한 이 업체와 18일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전자, 미국 최대 방송그룹과 양해각서 체결
삼성전자는 18일 미국 최대 지상파 방송사 연합체 펄 그룹 및 싱클레어 방송그룹과 제휴를 맺었다. 이들은 합동으로 차세대 지상파 방송 표준으로 꼽히는 ATSC 3.0을 조금 더 구체화하고 이 표준에 맞는 수신기 시제품을 검증하게 된다.
롯데마트, 저소득층 주거 환경 개선 나서
롯데마트가 롯데복지재단과 함께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총 1억 원 규모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행복 Dream House’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지원대상은 보건복지부 산하 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로부터 추천 받은 가정 25곳, 롯데마트 점포 인근 지역 5곳 등 총 30곳이다.
헤럴드동아, 동아TV로 사명 변경
헤럴드동아는 주주총회를 열어 사명을 동아TV로 변경하기로 했다. 또한 이사진을 새롭게 구성해 LF 김인권 상무를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LF가 지난달 인수한 동아TV는 여성 라이프스타일 전문 케이블방송으로 2007년 글로벌패션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한 패션스쿨 ‘디아프(DIAF)’를 함께 운영 중이다.
쿠팡, 농협과 협업 우수 농산물 판매 확대
쿠팡은 18일 농협중앙회와 손잡고 신선식품 등 각종 농산물 판매를 확대하기로 했다. 양사는 업무 협약을 맺고 농협이 우수 농산물을 쿠팡에 공급하면 쿠팡이 신선식품, 냉장, 냉동, 가공식품 등을 직매입해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야쿠르트 ‘하루야채’ 출시 10주년 5000억 원 판매
한국야쿠르트는 2005년 ‘하루야채’를 출시한 지 10년 만에 누계 판매액 5,000억원을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누계 판매량으로 4억 병이 넘는다.
LG전자 ‘다이아몬드 컬렉션’ 출시
LG전자는 18일 미국시장에 프리미엄 주방가전 패키지 '다이아몬드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냉장고,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에다 스테인리스 재질과 블랙 코팅 디자인을 적용한 묶음 상품이다.
대일 무역의존도, 50년 만에 5분의 1로 줄어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은 18일 “올해 1∼5월 우리나라 전체 교역액에서 일본이 차지하는 비중이 7.6%를 기록해, 한일협정으로 국교를 정상화한 1965년 34.5%과 비교해 5분의 1 수준으로 줄었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