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메르스 피해 중기 등 금융지원
KB국민은행은 15일부터 메르스 피해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를 위한 금융지원을 시행한다. 대상은 메르스 관련 진료로 일시적 어려움을 겪는 병ㆍ의원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관광ㆍ여행ㆍ숙박ㆍ공연업계 등이다. 신규대출은 총 3,000억원 한도로 최대 연 1.0%p의 금리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J그룹 손경식 회장 중국 전인대 상무위원장 회동
CJ그룹은 12일 손경식 회장이 정의화 국회의장 초청으로 방한한 장더장(張德江)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장과 서울 상암동 CJ E&M 센터에서 만나 문화사업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동에는 배우 이영애, 윤제균 영화감독, tvN 나영석 PD가 함께 참석해 한류 문화콘텐츠 제작 과정 등을 설명했다.
OCI, 美 텍사스에 110㎿ 태양광발전소 착공
OCI는 미국 텍사스주 페스코에 110㎿ 규모의 태양광발전소를 내년 말까지 짓는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텍사스 지역에 400㎿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립하기 위한 여섯 번째 프로젝트로, 이는 미국 지방정부의 태양광 프로젝트 중 최대 규모다.
SK텔링크, 1만원대 3G 망내무제한 요금 출시
SK텔링크는 알뜰폰 업계 최초로 3세대(3G) 이동통신 망내무제한 요금제 2종을 출시했다. 월 기본료 1만4,900원(이하 부가세 별도)에 SK텔레콤이나 SK텔링크 이용자끼리 음성통화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착한망내무제한14’와 데이터 500MB까지 월 1만7,900원에 제공하는 ‘착한망내무제한17’ 두 종류다.
네이버 모바일, 지역정보+가이드북 서비스
네이버는 12일 모바일 웹과 스마트폰 소프트웨어(앱)에서 이용자가 지역과 관련된 주제어를 검색하면 관광 가이드북처럼 해당 지역의 개요와 위치, 유명 관광지, 지역 특산물, 숙박, 교통편 등을 보여주는 ‘지역 검색’ 서비스를 내놓았다.
KT-경기창조경제센터, 스타트업 해외진출 지원
KT와 KT가 운영하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프랑스 이동통신사 오랑주텔레콤 주최로 열린 스타트업(신생기업) 국제시연회 ‘더 오렌지 팹스 인터내셔널 데모 데이’에 국내 스타트업 프라센, 이리언스, 애니랙티브 3개 사가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아차, ‘2015 투명회계’ 대상
기아자동차는 1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한국회계학회 주최 ‘투명회계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자산 규모 2조원 이상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전사적 표준 회계기준 적용, 통일된 업무 프로세스 구축, 엄격한 사전관리로 재무 정보 오류 사전 차단노력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아차가 이 상을 받은 것은 처음이다.
한국지엠(GM), 협력사와 동반성장 강화
한국GM 세르지오 호샤 사장과 임원진은 12일 오후 인천의 2차 협력업체 시앤디전자와 디엠알을 방문해 고충 및 건의 사항을 들었다. 호샤 사장은 지난해와 올해 4월에도 인천과 대구의 협력사들을 찾아가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SPC그룹ㆍ이베이코리아 O2O 공동마케팅 MOU
SPC그룹은 12일 이베이코리아와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O2O(Online to Offline) 제휴모델 구축과 공동 마케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SPC그룹과 이베이코리아는 해피포인트 제휴, 옥션을 비롯한 이베이코리아 쇼핑 사이트 내 SPC그룹 브랜드 온라인숍 운영, 사전 주문 시스템 제휴 등 다양한 공동 마케팅에 나서기로 했다.
현대백화점, 12~14일 점포별 할인 행사
현대백화점은 12일부터 14일까지 점포별로 대규모 할인행사를 한다. 미아점은 하루에 식품 한 품목씩 최저가로 판매하는 ‘2015 현대 푸드 페어’를 연다. 또 목동점은 13. 14일 여성, 남성, 아동, 가정용품, 잡화, 식품 등을 최대 70% 싸게 파는 ‘썸머 블랙 위크’를 진행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