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라뮤끄] 하루종일 예뻐보이는 메이크업 꿀팁

입력
2015.06.11 10:59
0 0

아침에 공들여 예쁘게 한 메이크업이 밖에만 나가면 먼지와 바람, 뜨거운 햇빛까지 더해지면 지저분하게 무너지기 일쑤잖아요. 평소에도 화장이 뜨고 모공이 두드러졌었지만, 특히나 요즘엔 더욱 열렬히 피부 메이크업의 무너짐 현상이 빨리 오죠. 시간이 지나도 당당하게! 하루종일 예뻐보이는 지속력 높이는 피부메이크업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아이메이크업을 했을 때, 쌍꺼풀 라인에 제품이 끼거나 뭉칠 때 혹은 섀도우가 번지거나 가루날림이 심해 지속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일한 방안은 바로 아이프라이머죠.

아이프라이머를 사용하면 눈 화장의 번짐을 막아주고, 지속력을 높여줘요.

그래서 눈 화장이 쉽게 망가지는 분들은 필히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이 아이프라이머를 피부 메이크업에 사용해 보세요.

눈가 주름, 팔자 주름 등에 메이크업 끼임 현상이 생기거나, 자국이 남는 분. 코 옆 볼 부분의 모공이 두드러지거나 시간이 지나면서 솔솔 올라오는 유분으로 인해 메이크업이 망가지는 분들!

아이프라이머를 고민인 부위에 바르고 파운데이션을 바른다면, 감쪽같이 커버할 수 있어요. 대신 끈끈한 제형의 아이 프라이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아이프라이머에는 매끄럽게 마무리 되는 제형, 약간의 끈적임이 동반된 제형, 로션 같이 촉촉한 제형 등 다양한 타입이 있는데요. 꼭 끈끈한 제형을 사용해야 시간이 지나도 눈가 주름이나 팔자 주름 사이에 파운데이션 끼임 현상을 줄일 수 있고, 파운데이션이 피부에 착! 붙도록 밀착력을 높여줘 메이크업의 지속력이 높아져요.

● 바르는 방법

1. 눈두덩이와 애교살, 팔자주름, 입술 등 지속력이 필요한 부분에 콕콕 찍어주세요.

2. 눈가 주름이나 T존, 코 밑, 턱 등 주름이 잘 생기는 부위나 유분이 올라오는 모공 부위에도 발라주세요.

3. 톡톡 두드리며 마무리해주세요.

우리 모두 하루종일 예뻐보이는 메이크업 해보아요.

뷰티·패션 전문 유튜버

라뮤끄 '매직업' ▶ 시리즈 모아보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