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중국산 H형강에 최고 33% 반덤핑관세 부과키로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브리핑] 중국산 H형강에 최고 33% 반덤핑관세 부과키로 外

입력
2015.05.28 19:08
0 0

중국산 H형강에 최고 33% 반덤핑관세 부과키로

무역위원회는 28일 저가에 수입돼 국내 철강산업에 피해를 입힌 중국산 H형강에 앞으로 5년간 28.23∼32.72%의 덤핑방지관세를 부과하기로 최종 판정했다. H형강은 고층빌딩 기둥이나 아파트의 기초용 말뚝 등으로 사용되는 건설자재다. 국내 H형강 시장은 2013년 기준 2조2,500억원 규모며, 이 가운데 중국산이 약 30%를 차지한다.

전기요금도 카카오톡으로 낸다

이르면 올해 하반기부터 전기요금을 카카오톡으로 확인해 납부할 수 있게 됐다. 한국전력과 다음카카오는 27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핀테크를 적용한 전기요금 청구 및 납부, 양방향 소통채널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 서비스가 시작되면 종이 청구서 대신 카카오톡으로 전기요금을 확인해 언제 어디서나 카카오페이로 즉시 납부할 수 있다.

신동빈 롯데 회장, 카리모프 우즈벡 대통령과 투자방안 협의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은 2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본점에서 국빈 방한 중인 이슬람 카리모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을 만나 투자 확대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신 회장은 카리모프 대통령에게 “현지에 진출해 있는 롯데케미칼ㆍ롯데호텔 외에도 우즈베키스탄에서 사업 기회를 찾고 있는 다양한 롯데 계열사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현대차,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교실

현대자동차는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함께 서울 및 전국 어린이집과 유치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교실’(사진)을 실시한다. 첫 수업은 지난 27일 서울 종로구 상록수 어린이집에서 진행했다.

쌍용차 티볼리 이탈리아 발판으로 유럽 출격

쌍용자동차는 27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로마 인근 티볼리에서 유럽 언론을 대상으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볼리 시승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이탈리아 독일 영국 프랑스 스페인 터키 이스라엘 등 25개국에서 100여 명의 언론인과 대리점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동아타이어 자동차 배터리 국내 첫 출시

자동차 종합부품기업 동아타이어는 28일 자동차용 배터리 엑스프로를 출시했다. 1971년부터 미국과 스웨덴 등 130개국 700여개 딜러에게 타이어와 배터리를 포함한 자동차 부품을 판매 중인 동아타이어가 국내 처음 내놓은 배터리다.

OCI, 중국에서 분산형 태양광발전 사업 본격 착수

OCI는 중국 저장성 자싱시 시저우구에서 OCI-자싱 시저우 2.5MW(1기) 태양광 발전소 건설공사 착공식을 했다고 28일 밝혔다. OCI는 시저우구에 2016년까지 총 20㎿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할 예정이며, 모두 수익성이 높은 분산형 태양광발전 사업이다.

LG하우시스, 국내 최초 의료시설 전용 바닥재 출시

LG하우시스는 28일 국내 최초로 의료시설 전용 바닥재 ‘메디스텝 오리진’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각층을 따로 생산해 합판하는 기존 바닥재와 달리 단일층 구조로 돼 있어 많은 사람이 오래 밟아도 손상이 적다.

쿠팡, 어니스트 컴퍼니 국내 독점 판매

쿠팡이 할리우드 배우 제시카 알바가 공동 창업주로 있는 프리미엄 친환경 유아용품 브랜드 어니스트 컴퍼니의 제품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쿠팡 김범석 대표는 28일 오전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제시카 알바와 기자간담회를 열고 “쿠팡을 통해 어니스트 제품들을 쉽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보험학회, 오늘 정기총회

한국보험학회는 29일 오후 1시 30분 서울 종로구 종로1가 교보빌딩에서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를 연다. 1부(정기총회)에서는 제27대 허연 회장의 취임식이 있고, 2부(학술대회)에서는 ‘보험산업의 신성장동력과 정보통신 기술’을 주제로 발표 및 토론이 이뤄진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