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CJ제일제당 쁘띠첼, 국내최초 인스타그램 게임 선보여!-
CJ제일제당의 디저트 브랜드 쁘띠첼이 국내 최초 인스타그램 픽셀게임인 ‘FINDING SWEET ROLL’을 선보였다.
쁘띠첼 인스타그램 게임은 단순히 제품을 알리는 것을 넘어 디저트를 먹고 즐기는 감성을 전달하고자 하는 의도에서 출발했다. 단순히 ‘맛’을 경험하는 것을 넘어 디저트를 통해 궁극적으로 달콤한 기분까지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의 감성적인 성향을 적극 반영한 것이다. 이에 쁘띠첼은 카페 등 디저트 전문점에 비해 편의점과 마트에 유통되는 리테일 브랜드가 가진 공간적인 한계를 극복하고자 인스타그램 플랫폼에 주목해 SNS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하고 나섰다. 특히 모바일을 통해 대부분의 정보를 습득하는 시대에 SNS 플랫폼이 가진 가치가 오프라인의 공간 그 이상을 가치를 지닌다고 판단해 색다른 콘텐츠를 개발해 브랜드 감성과 흥미를 전달하고자 했다.
쁘띠첼의 인스타그램 게임 방식은 단순하지만 재미있다. 이미지를 터치해 해시태그를 따라 이동하는 특성을 살려 게임 미션을 수행하도록 한 것. 일방적인 정보 전달형이 아닌,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게임 미션을 수행하도록 만들어졌다.
쁘띠첼 관계자는 “인스타그램을 일방적인 홍보채널로 활용하는 것을 넘어 소비자들이 게임을 통해 브랜드 감성과 스토리를 재미있게 느끼게 하고자 게임이라는 콘텐츠를 만들었다”라고 설명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