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을 이해하려면 …. 이곳 역사를 …. 시작을 …. 제대로 짚어야 한다.
지금도 그렇지만 …. 뉴욕은 본디 거지들의 섬이다.
세포 사이를 떠도는 혈액처럼 …. 거짓과 부패가 모든 곳에 충만하다.
꼬레아에서 뉴욕이 합리적이고 멋진 곳이라고 나불대는 에세이가 있다고 하던데 …. 처음에는 웃자는 소리인 줄 알고 …. 너무 웃어서 배가 고팠다.
세상에! 뉴욕이 합리적이라고? 그런 생각을 하는 가엾은 영혼이 꼬레아에 있단 말인가? 이건 섹익스피어의 오셀로를 압도하는 엄청난 비극이다.
더 놀라운 건 …. 그런 책을 사서 보는 사람들이 환불을 요구하지 않았다는 거.
뉴욕 친구들은 꼬레아 사람들 정말 착하다고 …. 너무 가엾다고 …. 눈물 흘렸다.
꼬레아 …. 사업하기 좋은 곳 …. 요즘 출판업자들에겐 지상천국 …. 주식시장에 상장된 꼬레아 출판업체들은 중국 진출 효과와 전자책 시장 개척으로 …. 주가가 한 달 만에 30% 이상 올랐다.
그래도 그렇지 …. 뉴욕을 칭송하는 출판 잡설이라니 …. 독하게 작정하고 거짓말 하는 게 아니라면 …. 그냥 소설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가능하면 …. 진심으로 하는 말인데 …. 환불해라 …. 뉴욕은 …. 인류 평화를 위해서라도 …. 칭송 받을 곳이 못 된다.
금융 통계학 석사 학위를 가진, 월스트리트의 금융가보다 …. 죽은 조상님을 모시는 꼬레아의 전통 문화가 한결 더 친환경적이고, 과학적이다.
뉴욕 …. 탐욕이라는 괴물을 섬기는 …. 광신도들이 지랄거리고 우글거리는 …. 니폰 다음으로 질 떨어지는 곳.
니폰이 방사능 오염지역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 뉴욕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유니크와 갑스러움을 겸비한 초우량 거지 동네.
빅 애플, 뉴욕의 핵심 본능은 …. 떨어진 사과를 주워먹는 스피드한 거지 본능과 똥개처럼 가리지 않고 몽땅 처먹는 잡식 본능의 시너지를 극대화한 …. 고밀도 거지 융합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잡식 국가 차이나도 의자 다리는 남겨두지만 …. 뉴요커들은 의자 다리도 빨아먹고 기어이 이빨 자국을 …. 부러진 썩은 치아를 …. 남기는 족속들이다.
세계를 둘러봤지만 …. 인도 천민 계급들이 사는 비참한 골목 인생도 보았지만 …. 뉴욕처럼 처절한 거지 본능이 도시 아우라처럼 생꿈틀하는 곳은 없다.
이곳은 더럽고 부조리하고 비효율적이다.
뉴욕에서 살다보면, 자본주의와 민주주의가 위대한 실패작이라는 사실을 뼈저리게 느낀다.
구소련의 공산주의가 말도 안되게 조잡하고, 터무니없이 엉성하고, 유치한 실패작이기 때문에 뉴욕의 거지들이 좀 있어보이는 것 뿐이다.
세인트 스트리트 …. 낮 두 시가 되면 …. 마트 카를 끌고 다니며, 캔과 병쪼가리를 줍는 거지들의 행진을 볼 수 있다 …. 처음 봤을 때, 뉴욕시에서 새로 개발한 관광상품인 줄 알았다.
뉴욕 거지들은 품위가 있고 …. 시간 관념도 제법 충실해서 …. 거의 같은 시간에 같은 모습으로 나타난다.
뉴욕이 아니라면 …. 그 어디에서 샤넬 명품 코트를 입고 …. 돌체앤가바나 구두를 신은 …. 손목에 애플 스마트 워치를 찬 …. 낡은 마트 카를 끌며 …. 쓰레기통을 뒤지는 …. 늙은 거지를 볼 수 있을까?
이런 말을 뉴요커들에게 쏴주면 …. 뉴요커들은 무릎을 치며 좋아하고 …. 통찰력에 감탄했다며 …. 존경의 시선과 몸짓으로 공손해진다.
고밀도 거지 융합체 …. 요걸 그림이나 음악으로 표현하면 …. 시대를 초월하는 명작이 나올 것 같은데 ….
뉴욕대에서 강의 할 때마다 …. 예술가가 되고 싶다면, 고밀도 거지 융합체의 실체에 접근하는 예술가로 살아야 한다고 …. 그게 니들 수준에 맞다고, 말한다.
민망하게도 …. 학생들은 감격하며, 마치 예수를 본 베드로처럼, 날 섬기려고 한다.
몸 대주겠다고 덤비는 여대생들 중에서 …. 아마존 여전사 급의 체형을 가진 학생들은 어김없이 불가리아 출신이다.
불가리아가 공산국가였을 때 …. 철저하게 사치품이 금지되었고 …. 아직도 사치품을 몸에 두르는 건 …. 민족과 조국의 반역으로 여기는 분위기 ….
불가리아 젊은 것들은 남들과 차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육체미를 키웠는데 …. 터미네이터 영화의 영향이 컸다.
결론은 …. 불가리아에서는 향수 같은 사치품보다는 헬기 기구가 잘 팔린다.
터미네이터 영화의 영향력 …. 그리고 아벤저스의 영화의 흥행 …. 이런 문화 현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곳은 …. 어쩔 수 없이 주식 시장 뿐이다.
근로 소득은 결코 금융소득을 앞지를 수 없다 …. 살아남으려면 …. 공부 해야 한다.
최근 개봉한 미친 놈들을 섞어 놓은 …. mad mix …. 영화 감독 나이가 70세인데 …. 그 미친 감각과 정신 나간 열정이 고마웠다.
한국스포츠경제 webmaster@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