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라뮤끄] 방부제 피부 만드는 7가지 방법

입력
2015.05.07 11:00
0 0

여자들은 해가 바뀔 때마다 달라지는 피부를 보며 속상해하죠. 그러면서 자연스레 드는 생각은 ‘화장품을 바꿔 볼까? 피부과 시술을 받아 볼까?’ 하며 대책을 세우려 하고, 무언가를 해야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요. 하지만 이미 바뀌어버린 피부는 쉽게 돌아오지 않아요. 특히 노화된 피부는 말이죠.

한번 주름이 생기고, 모공이 늘어져 탄력을 잃은 피부는 다시 이전의 상태로 되돌리기가 어렵지만, 지금부터 방부제 피부를 만드는 7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평소에 의식하지 못 했던 습관을 바꿔주는 게 가장 중요해요.

준비물은 방부제 피부로 만들고 싶은 얼굴과 손입니다. ^^

눈을 치켜뜨다 보면, 이마에 주름이 생긴다. 한 번 생긴 주름은 다시 펴기 어렵다. 게티이미지뱅크.
눈을 치켜뜨다 보면, 이마에 주름이 생긴다. 한 번 생긴 주름은 다시 펴기 어렵다. 게티이미지뱅크.

1. 스킨케어 제품을 바를 때

피부 안쪽에서 바깥 방향으로 손가락에 힘을 빼고 위쪽으로 쓸어 올리면서 발라야 해요. 절대! 피부를 비비거나 손에 힘을 주거나 아래 방향으로 바르면 피부가 늘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무조건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발라주세요. 그리고 두드려줘야 제품의 흡수가 훨씬잘 된답니다.

2. 생활 주름을 방지하려면

눈을 치켜뜨지 마세요. 눈이 커 보이기 위해서 눈썹을 위로 올리는 건 이마에 주름이 생기는 원인이에요. 이마에 갈매기 주름을 만들고 싶지 않다면 눈썹에 힘을 주어 올리는 행동은 피해주세요.

눈가 주름을 방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무의식중에 눈을 비비는 행동이 연약한 눈가 피부에 주름을 생기게 해주는 원인이 돼요. 절대! 눈을 비비면 안 돼요. 눈이 침침하거나 뻐근해도 손으로 눈을 비비거나 눈을 꾹 >.< 감는 행위는 절대 절대 하면 안 돼요. 습관적으로 하다 보면 어느새 눈가엔 주름이 자글자글해질 거예요.

3.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세요.

저는 세안이나 마사지할 때 빼고는 얼굴을 만지지 않아요. 그리고 제 얼굴은 아무도 손을 못 대게 한답니다. 손으로 얼굴을 만지면 손에 있는 세균으로 인해 트러블이 생길 수 있어요.

4. 눈썹을 뽑지마세요.

젊을 땐 괜찮지만 족집게로 꾸준히 눈썹을 뽑는다면 머지않아 눈두덩이 피부가 늘어지면서 눈이 처지게 될 거예요. 눈가 피부가 처지면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이 되는 건 금방이에요!

눈썹을 뽑는 것도 주의해야 한다. 자꾸 뽑다보면 눈두덩이 피부가 늘어난다. 게티이미지뱅크
눈썹을 뽑는 것도 주의해야 한다. 자꾸 뽑다보면 눈두덩이 피부가 늘어난다. 게티이미지뱅크

5. 피지 짜는 건 금물!

모공 속에 있는 피지는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응고가 되어 자연스레 배출돼요.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주면 트러블로 인해 생기는 거뭇거뭇 한 흉터를 방지할 수 있어요. 대신 피지가 배출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줘야 하는데요. 꾸준한 각질 관리로 피지가 쌓이는 걸 막아줌과 동시에 각질로 인해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해주세요.

6. 얼굴의 혈을 눌러주세요.

눈가와 관자놀이, 광대 밑, 턱 밑 등 움푹 파인 혈을 자극해 주세요. 혈을 눌러주면 혈액순환이 잘 되어 피부가 맑아지고, 다크서클을 없앨 수 있고, 얼굴에 부종을 빼주어 작은 얼굴로 만들어 줘요.

7. 낮은 베개에서 정자세로 주무세요.

자신도 모르게 잠결에 좌, 우로 몸을 돌리거나 얼굴을 돌려 잘 수 있어요. 베개에 얼굴을 파묻고 잔다거나 옆으로 잘 때, 얼굴이 눌리면 주름이 생겨요. 그리고 좌우 근육의 평형이 깨지면서 몸의 균형을 잃게 되고 척추의 변형까지 일으켜 안면비대칭이 생길 수 있어요. 잠자는 습관이 그러하다면 꼭 일어났을 때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 스트레칭을 하거나 목의 양옆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습관만 바꿔줘도 노화를 늦출 수 있어요.

사소한 행동이 하나하나 모여 어마어마한 결과를 가져다줄 수 있답니다. 오늘부터 실천해 보세요!

오늘보다 내일 더 예뻐지세요. :)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