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동반성장 ‘NH다같이성장론’ 출시
NH농협은행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상생결제시스템 상품인 ‘NH다같이성장론’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상품은 협약을 체결한 대기업이 발행하는 외상매출채권을 기반으로 1ㆍ2ㆍ3ㆍ4차까지의 협력기업들이 대기업의 금리를 그대로 적용받아 낮은 금리로 조기에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지금까지 대기업이 물품대금으로 외상매출채권을 발행하면 1차 협력기업에 국한해 자금 조달이 가능했지만 이번 상품 출시로 4차 협력기업까지 외상매출채권을 재발행(상생매출채권 발행)해 구매기업에 적용되는 금리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됐다.
녹인 없는 ELS 등 파생결합상품 7종 모집
하나대투증권은 안정성을 우선순위에 두고 녹인(원금손실 구간)이 없는 주가연계증권(ELS) 등 파생결합상품 7종을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하나대투증권 ELS 5398회’는 홍콩지수(HSCEI)와 유럽지수(EuroSTOXX50)를 기초자산으로 연 6.70% 수익을 추구한다. 코스피200 지수와 HSCEI를 기초자산으로 연 6.00% 수익을 추구하는 월지급식 ‘하나대투증권 ELS 5400회’와 미국지수(S&P500)와 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연 6.30% 수익을 추구하는 ‘하나대투증권 ELS 5401회’ 등도 모집한다.
홈쇼핑전용 ‘부자되세요 홈쇼핑카드’ 출시
우리카드는 국내 최초로 6대 홈쇼핑(CJ오쇼핑, GS홈쇼핑,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에서 모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통합 홈쇼핑 할인카드인 ‘부자되세요 홈쇼핑카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한 장의 카드로 6대 홈쇼핑에서 최대 6%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낮은 전월 실적과 높은 할인한도도 이 카드의 눈에 띄는 장점들이다.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만 충족하면 홈쇼핑별 월 최대 5만원씩, 6개사 통합 최대 30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