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구로병원, 소아응급실 마련
고려대 구로병원은 기존 응급실 옆에 소아 전용 병상 5개로 이뤄진 ‘소아청소년응급실’을 마련했다. 소아청소년과 의료진이 24시간 상주하면서 진료와 검사, 응급처치 등 각종 치료까지 원스톱 서비스한다. 소아환자만 돌보기 때문에 대기시간이 크게 줄고, 입원과 추후 외래진료 안내까지 세밀한 서비스가 이루어지게 됐다.
정신건강 특별전ㆍ박람회 열어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과 국민지식 수준 향상을 위해 4월 한 달간 서울 강남구민회관(19~22일), 강서문화원(24~30일) 등에서 '나를 찾는 행복상자'라는 주제로 정신건강 특별전을 연다. 또한, 정신건강에 관한 체험과 강연, 정신건강의학과 의료진의 무료 상담이 제공되는 정신건강박람회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15일)와 부산 벡스코(17~18일), 대구 엑스코(21일) 등에서 열린다.
JW중외신약, 자리오겔 출시
JW중외신약이 겔타입 건선치료제 ‘자리오겔’을 출시했다. 자리오겔은 각질의 과도한 발생을 완화하고 피부세포 정상화에 작용하는 칼시포트리올과, 염증과 가려움증을 완화해 주는 베타메타손 성분의 효과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질환을 치료한다. 무색ㆍ무취 겔 타입 치료제로 1일 1회 환부에 직접 적용한다. 두피에는 4주간, 두피 외 체부에는 8주간의 사용이 권장된다.
바이엘, 여성청결제 내놔
바이엘헬스케어가 여성 청결제 ‘카네스케어 데일리’(사진)를 출시한다. 카네스케어 데일리는 여성의 외음부 ph(ph4~4.5)와 유사한 약산성(ph 5~5.5)의 여성청결제다. 식용으로도 사용하는 연꽃 뿌리 추출물을 배합했고, 프로 비타민 B5(판테놀)와 글라이신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부인과와 피부과 테스트를 통해 외음부 세정 효과와 피부 저자극 등의 안전성이 입증됐다.
사노피, 일본뇌염백신 선봬
사노피-파스퇴르의 일본뇌염 생백신 ‘이모젭주(IMOJEV)’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시판허가를 얻었다. 이모젭주는204-17D 황열바이러스에 일본뇌염바이러스를 결합한 유전자재조합 백신이다. 이모젭주는 성인과 영유아의 일본뇌염 예방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 12개월 이상 연령에서 1회 기초 접종하며, 소아는 기초접종 후, 12~24개월에 1회 추가 접종한다. 이 제품은 성인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에서 80% 이상이 백신 투여 후 5년이 지나도 여전히 백신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