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기업인턴 250명 지원
대구시는 23일부터 미취업 청년 250명을 대상으로 기업인턴제를 실시키로 하고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인턴과 기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인턴 신청자격은 15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자이며, 대상 기업은 고용보험법상 우선 지원 기업으로 상시근로자 5인 이상 사업장이다. 연구개발 인턴은 이공계학사 이상이다. 채용기업에 대해서는 직종 등에 따라 3~5개월간 최대 90만~12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접수는 제조업은 대구상공회의소, 대구경영자총협회, 대구경북패션칼라산업협동조합 대구테크노파크에서, 연구개발분야는 대구테크노파크에서 한다.
국립대구박물관 어린이 문화탐구단 운영
국립대구박물관(daegu.museum.go.kr)은 내달부터 6월까지 매월 마지막 토요일에 ‘선생님과 함께하는 박물관 나들이 어린이 문화탐구단’을 운영키로 하고 초등 5, 6년생을 대상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답사일 전 주 화요일까지 선착순 접수한다고 22일 밝혔다. 탐구단은 답사현장에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직접 안내한다. 4월에는 울산 대곡박물관 반구대암각화 등, 5월은 경북 경주 남산 탐방, 6월에는 경남 창녕 동탑 진흥왕척경비 우포늪 등을 답사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필기구와 점심도시락은 개별적으로 지참해야 한다.
대구의료관광진흥원, 차순도 동산의료원 교수
대구의료관광진흥원은 최근 대구메디센터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임기 2년의 제3대 원장으로 2대 원장인 차순도(사진) 동산의료원 산부인과교수를 선임했다. 차 원장은 경북대 의대 출신으로, 계명대 동산의료원 15, 16대 의료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계명대 총장보좌역으로 재직 중이다. 대구의료관광진흥원은 대구의료관광 인프라 구축과 의료관광정책개발, 의료기관과 관광, 쇼핑업계가 협력체계 구축 등 외국인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