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개발원 원장에 박영옥씨
국민체육진흥공단은 5일 한국스포츠개발원장으로 박영옥(58) 스포츠산업실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1980년 한국스포츠개발원(옛 체육과학연구원)이 설립된 이래 여성이 원장 자리에 앉은 것은 처음이다. 박영옥 신임 원장은 1996년 한국스포츠개발원의 공채 연구원으로 입사해 스포츠산업진흥정책, 남북체육교류 등의 연구를 해왔으며, 장기간 정책연구실장으로 한국 체육발전을 위한 정부 계획수립과 평가에 참가해 체육정책의 외연을 넓힌 것으로 평가 받는다.
박인비, HSBC 위민스 챔피언스 1R 공동 1위
박인비(27ㆍKB금융그룹)가 시즌 첫 우승을 향해 샷을 날렸다. 박인비는 5일 싱가포르의 센토사 골프클럽 세라퐁 코스(파72ㆍ6,600야드)에서 개막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HSBC 위민스 챔피언스 1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 6개를 뽑아냈다. 6언더파 66타를 친 박인비는 전 세계랭킹 1위 쩡야니(대만)와 함께 공동 선두에 자리했다. 박인비는 첫 라운드를 만족스럽게 끝낸 데 대해 퍼트 방법을 바꾼 덕택이라고 했다. 박인비는 원래 공을 보고 스트로크를 하는 스타일인데 퍼팅 스트로크가 너무 흔들려서 변화를 줬다.뉴질랜드 동포 리디아 고는 4언더파 68타로 제니 신(23ㆍ한화)과 함께 공동 4위에 올라 선두권을 위협했다.
삼성, 정규시즌 홈경기 입장요금 동결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5일 2015 정규시즌 대구 홈경기 입장요금을 동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삼성은 “이번 시즌까지 대구 시민구장을 홈으로 쓰고, 내년부터는 대구 신축구장에서 경기를 한다”며 “프로야구 원년인 1982년부터 삼성이 홈으로 사용한 대구구장의 마지막 시즌에 팬들께서 더 많은 추억을 남겼으면 하는 바람으로 입장요금을 동결한다”고 설명했다. 시범경기도 주말 경기에 한해 구단 자율로 유료화가 가능해졌지만, 삼성은 이번 시범경기 모두 무료입장을 시행하기로 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