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기간 테마파크와 전국 주요 리조트들이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신나는 공연도 선보인다.
에버랜드는 18일부터 22일까지 설날 민속 한마당 행사를 연다. 카니발 광장에서 민속놀이 체험마당을 진행하고 민속용품을 전시한다. 18일부터 21일까지 동물원 동물타기 지역에서 서예 명인의 수묵화 양 그리기 시범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양 그림도 증정한다. 가훈쓰기, 사군자 그리기 체험도 진행한다. 실내 공연장 그랜드 스테이지에서 18일과 19일 최대 1.5미터에 이르는 초대형 북과 불을 붙인 북채를 이용한 전통 대북공연 ‘화고(火鼓)’를 진행한다. 20일과 21일에는 사물놀이, 소고놀이, 남사당놀이 등 우리의 전통 국악이 비보이와 같은 현대적인 댄스와 결합된 신명나는 퓨전 국악 공연을 진행한다. 14일부터 22일까지 삼대 가족이 함께 방문하면 입장료를 정상가 대비 약 35% 할인해 준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18일부터 22일까지 설날 큰잔치 행사를 개최한다. 이 기간 100여명의 연기자와 관객이 함께 참여하는 ‘까치까치 설날’ 공연을 진행한다. 사물놀이와 상모돌리기, 부채춤 등이 선보이고 행운의 박 터뜨리기도 진행한다. 또 신랑과 신부의 전통혼례를 유쾌하게 재현한 민속 퍼레이드 ‘시집가는 날’ 공연도 선보인다. 길이 6m, 높이 4m의 초대형 가마를 볼 수 있다. 19일부터 22일 오후 4시 30분에는 민속박물관 저자거리에서 여성농악대 길놀이공연을 열고 22일 오후 3시에 가든 스테이지에서 ‘부리푸리 무용단’ 초청 공연도 선보인다. 19일 오후 6시에는 줄타기의 명인 권원태 씨의 민속 줄타기도 선보인다.
서울랜드는 18일부터 22일까지 설날 축제 한마당 행사를 진행한다. 20일 세계의 광장에서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44호인 ‘정조대왕 과천무동답교놀이’를 공연한다. 사도세자의 억울한 죽음을 비통하게 여긴 조선 22대 정조대왕을 위로하기 위해 백성들이 선보였던 민속놀이다. 다양한 가족 참여 행사와 소원 풍선 날리기, 오색한지 체험 등도 진행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아쿠아플라넷(일산ㆍ여수ㆍ제주)과 63스퀘어에는 양띠 할인과 럭키백 이벤트를 공동으로 진행한다. 4개 업장 모두 18일부터 22일까지 양띠인 본인에게 50%, 동반 3인까지 20% 할인해준다. 또한 각 업장에 있는 기념품숍에서 아쿠아플라넷 캐릭터 인형, 담요, 머그컵, 종합관람권 1매(63스퀘어, 아쿠아플라넷 중 1곳 선택)로 구성한 설날 럭키백을 판매한다. 이외에 각 업장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63씨월드는 대형수조에서 다이버가 설빔을 입고 꼭두각시 춤을 추는 ‘새 옷 입고 덩실덩실’ 신규 공연을 선보인다.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원마운트는 18일부터 22일까지 설 맞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민속 놀이 체험 스탬프 릴레이 이벤트, 쇼핑몰 깜짝 세일, 워터파크&스노우파크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
이 외에 충남 예산에 위치한 리솜스파캐슬은 18일부터 20일까지 생일을 맞이한 고객, 한복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천천향 입장권을 할인해준다. 아산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17일부터 22일까지 매일 밤 11시까지 야간 스파를 운영하고 2월 한달간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종시에 위치한 베어트리파크는 설 연휴 기간 유료관람시설인 만경비원을 무료로 개방하고 허브차, 유자차, 자몽차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18일부터 20일까지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선물교환권이 포함된 행운의 복주머니를 제공한다.
전국 주요 리조트들도 설 맞이 행사를 마련했다.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는 19~21일 저녁 8시부터 레이저 마술과 샌드 애니메이션, 중국 전통 변검 공연 등을 무료로 진행한다. 한화리조트 경주는 19일 오후 4시부터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게임을 에톤 로비에서 진행한다. 대명리조트도 전국 8개 사업장에서 설 연휴 기간 민속놀이체험, 연날리기, 가훈써주기, 송편나눔, 복주머니 복불복, 가족노래자랑, 딱지왕 선발대회 등을 진행한다.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곤지암리조트는 19일부터 21일까지 ‘곤지암 설맞이 복 잔치’ 행사를 마련하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를 선보인다.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라카이 샌드파인 28일까지 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강릉문화탐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17일까지 사전 예약하면 강릉의 역사적인 명소이자 리조트에서 5~10분 거리에 위치한 오죽헌과 선교장, 참소리 박물관 입장료를 50% 할인해 준다.입장권은 리조트 프런트에서 수령하면 된다.
김성환기자 spam001@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