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렛츠런파크 영천 테마파크 조성사업 아이디어 공모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렛츠런파크 영천 테마파크 조성사업 아이디어 공모

입력
2015.01.15 14:03
0 0
한국마사회는 현재 건설중인 렛츠런파크 영천을 지역을 대표하는 테마파크로 조성하기로 하고 구체적인 아디디어를 공모한다. 사진은 렛츠런파크 영천 기본계획 투시도. 한국마사회 제공 /2015-01-15(한국스포츠)
한국마사회는 현재 건설중인 렛츠런파크 영천을 지역을 대표하는 테마파크로 조성하기로 하고 구체적인 아디디어를 공모한다. 사진은 렛츠런파크 영천 기본계획 투시도. 한국마사회 제공 /2015-01-15(한국스포츠)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가 5억원의 상금을 걸고 신개념 테마파크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렛츠런파크 영천 테마파크 조성사업 아이디어공모’에 입상하게 되면, 최우수작 1점 2억원, 우수작 2점 1억원, 가작 2점 5,00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경북 영천시에 조성하게 되는 ‘렛츠런파크 영천’의 콘셉트와 콘텐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사업으로, 19, 20일 한국마사회 전자조달사이트(http://ebid.kra.co.kr)에 게시된 서식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해 과천의 등록장소에 방문 접수해야 한다. 이후 21일 사업설명회에 참석하고, 응모작을 준비해 3월 23, 24일 제출해야 한다. 사업설명회에 참석해야만 작품을 제출할 수 있으며, 4월 중 제안서 프레젠테이션을 포함한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발표한다. 아이디어 공모 입상자가 ‘렛츠런파크 영천 테마파크 조성사업 설계공모’에 참가 시 평가점수에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렛츠런파크 영천은 렛츠런파크 서울, 제주, 부산에 이어 4번째로 조성하는 경마공원으로 부지는 경북 영천시 금호읍 성천리, 대미리와 청통면 대평리 일원의 1,474,883㎡ 이다. 한국마사회는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렛츠런파크 영천을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테파마크로 조성하고 미래 성장동력으로 삼겠다는 복안이다.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공모를 위해 참가자격은 제한을 두지 않아 국내ㆍ외 개인이나 법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공동으로 응모할 경우 7인 이하로 구성된 단일팀으로 참가해야 한다. 행정관청에 처분을 받고 있거나, 여러 팀에 소속되어 여러 작품을 제출한 경우 참가 자격이 박탈되며, 사업설명회에 참석하지 않으면 응모작을 제출할 수 없고 제출된 작품은 수정하거나 보완할 수 없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의 범위는 공간 구성에 그치지 않는다. 테마파크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까지 모두 담아내는 개념 설계(Schematic Design)를 요구하고 있다. 특히 렛츠런파크 영천을 조성함에 있어 경마는 주 테마가 아닌 하위 테마의 하나가 되어야 한다. 높은 상금도 관심을 가질 만한 이유이지만, 향후 설계공모 가점이라는 조건이 설계권 취득에 유리하기 때문에 전문가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한국마사회 박계화 영천사업단장은 “렛츠런파크 영천은 경마장 내에 테마파크도 있는 것이 아니라, 테마파크 내에 경마장도 조성하는 사업”이라며 “미래 마사회 경쟁력을 위한 테마파크로서 차별적인 콘셉트와 콘텐츠를 확보하려고 한다”고 이번 아이디어 공모의 취지를 밝히는 한편 기대감을 나타냈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전자조달사이트(http://ebid.kr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 영천사업단 건설담당 (02-509-2402~5)

안민구기자 amg@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