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스타일보다 실용성...아웃도어 '놈코어룩' 뜬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스타일보다 실용성...아웃도어 '놈코어룩' 뜬다

입력
2014.12.29 14:25
0 0
마모트 캐슬록 다운 재킷 /2014-12-29(한국스포츠)
마모트 캐슬록 다운 재킷 /2014-12-29(한국스포츠)

겨울 패션업계에 이어 아웃도어 시장에도 ‘놈코어룩’이 화두다. 표준을 뜻하는 ‘노멀(Nomal)’과 핵심을 의미하는 ‘하드코어(Hardcore)’를 합성한 신조어로 화려한 스타일보다 실용성에 기반을 둔 패션 트렌드다.

아웃도어의 놈코어룩은 기능성을 기본으로 일상복으로도 손색없는 심플한 디자인과 컬러감이 있는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이 방법이다. 카키, 블루 등 톤 다운된 컬러나 무채색 계열의 제품은 이너웨어로 어떤 옷을 입어도 쉽게 매칭 할 수 있다. 캐주얼한 느낌을 주고 싶을 때는 청바지와 함께 니트나 셔츠를 착용하면 평범한 듯 하면서도 감각 있는 놈코어룩을 연출 할 수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는 소지섭을 모델로 활용하고 ‘놈코어룩’에 어울리는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을 출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캐슬록 다운 재킷’은 허벅지까지 따뜻하게 덮어주는 롱기장의 야상 스타일로 긴 기장은 체형이 바로 드러나지 않아 키 크고 슬림하게 보일 수 있다.

블랙야크 로체 다운 재킷 /2014-12-29(한국스포츠)
블랙야크 로체 다운 재킷 /2014-12-29(한국스포츠)

블랙야크의 ‘로체 다운 재킷’은 심플한 디자인에 톤다운 된 컬러로 놈코어룩으로 센스있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아웃도어 룩 뿐만 아니라 캐주얼 시티 룩을 연출하는데도 효과적이다.

엠리밋의 ‘플레이 다운’은 심플한 디자인의 야상형 패딩으로 기능성 원단인 서플렉스 원단을 사용해 활동성과 통기성이 좋은 제품이다.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도심에서 손쉽게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우주원 마모트 마케팅본부 부장은 “아웃도어 의류는 기능만을 위한 옷이라는 생각이 강했지만 최근 업계에서는 놈코어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디자인, 색상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놈코어룩은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멋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기에 소비자들의 기호를 반영하여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는 아웃도어 제품이 놈코어룩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전했다.

김성환기자 spam001@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