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스마트 살롱 시스템으로 유통 선진화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스마트 살롱 시스템으로 유통 선진화

입력
2014.12.24 11:23
0 0

국내 헤어살롱을 비롯한 미용업계 전체의 발전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품질 좋은 헤어케어제품의 원활한 공급이다. 제품 유통에 있어서 선진화된 시스템은 무엇보다 중요한데, 뷰티매니지먼트솔루션 주식회사 BMS(주)은 ‘SMART SALON SYSTEM’(스마트살롱시스템)으로 도입해 미용업계 전체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BMS㈜(회장 전익관)는 ‘세계적인 헤어케어 전문그룹인 미국 파루크사(Farouk U.S.A)의 Silk Therapy, BIOSILK, CHI와 COLOMER그룹의 American crew, Olofluido, Uniqone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제품을 헤어살롱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BMS가 도입한 스마트 살롱 시스템(SMART SALON SYSTEM)’ 은 미용인들의 수익성 향상과 살롱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전문적이고 선진화 된 미용경영 시스템을 국내 업계의 전파하고 있다.

스마트 살롱 시스템은 스마트 폰을 이용한 모바일 쇼핑몰로 판매와 구매가 편리하다. 또한 본사에서 직접 주문과 동시에 제품이 발송되어 재고 부담과 유통 중간마진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고객은 고품격 프로페셔널 헤어 제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으며, 헤어 살롱과 디자이너는 제품의 판매와 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살롱시스템으로 그레미오라는 새로운 유망직종이 탄생했다는 것도 눈길을 끈다. 그레미오는 헤어살롱 내에서 마케팅과 리테일을 코칭하는 전문가로 스마트살롱시스템(모바일환경)과 헤어살롱과의 유기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향후 그레미오의 역할이 신규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의 중요한 촉매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미용업계는 BMS에 대해 업계 최초로 헤어살롱 리테일 시장에 모바일 쇼핑을 접목한 혁신적인 스마트살롱시스템을 개발, 중간 유통마진을 미용인들에게 환원하고 고객들에게는 전문적인 헤어케어 서비스를 전해줄 수 있는, 보다 진보된 모바일 환경을 구축한 기업으로 평가하고 있다.

BMS에 대한 업계의 신뢰는 품질우선주의와 고객우선주의라는 경영철학에 기인한다. '미용인에게는 프로페셔널 헤어드레서로서 자부심을,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만족'이란 BMS의 경영철학은 고객들로 하여금 최고의 프로페셔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란 인식을 심어주게 했다. 특히 미용제품의 공급과 기업이윤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친환경적인 제품을 공급해 미용인들이 건강한 작업환경에서 높은 기술력을 빛나게 해야 한다는 기본적인 경영원리도 업계 종사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게 하는 이유다.

전익관 BMS(주) 회장은 "스마트살롱 시스템을 통해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제품을 활성화 하고 선진화된 미용경영으로 미용인들의 수익이 향상되며, 한국 미용인들의 우수한 기술력을 높게 평가 받아 윤택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은 늘 선(善)을 생각해야 한다고 믿으며, 미용업계가 발전하고 성장하려면 무엇보다도 관련 산업계 종사자들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 또한 프로페셔널 미용전문가에 적합한 업무환경의 개선과 전문경영자로서의 지위를 가질 수 있는 보다 더 선진화된 미용교육사업, 비영리 재단을 추진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라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