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TV에서 바둑을 주제로 한 동요 음반 ‘생각의 힘 놀이바둑 1집’을 출시했다.
‘생각의 힘 놀이바둑 1집’은 지난 달 출시된 ‘생각의 힘 놀이바둑’에 수록된 바둑 동요 모음집. ‘생각의 힘 놀이바둑’은 5~7세의 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누리과정에 기초한 바둑교육 프로그램이다.
‘생각의 힘 놀이바둑 1집’은 착수교대, 활로, 단수 등 바둑의 기본 개념들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노랫말로 풀어 썼으며, 대부분 아이들이 한 번 들으면 바로 따라 부를 수 있는 쉬운 멜로디로 이루어져 있다.
수록곡 중 1번과 2번 트랙의 ‘바둑놀이’, ‘내가 바둑왕’은 투니버스의 아역 전문 성우 방연지씨가 불렀고, 3번과 4번 트랙의 ‘활로가 숨구멍’, ‘단수를 조심해’는 최연소 뮤지컬 배우로 유명한 윤시영양이 불렀다. 윤시영양은 Mnet 보이스키즈에서 ‘tomorrow’를 불러 큰 관심을 받았고, 영화 ‘겨울왕국’ 한국어판에서 ‘같이 눈사람 만들래?’를 부르기도 했다. 가수이자 바둑TV 진행자인 추두엽씨는 앨범 마지막 곡인 ‘밤하늘’을 불렀는데,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바둑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생각의 힘 놀이바둑 2집’과 영문 버젼인 ‘Playing Baduk is so much fun’은 2015년 여름에 출시할 계획이다. 앨범은 한국기원 판매장 02-2291-1912 및 바둑TV 080-080-0780 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8,000원.
홍성필기자 sphong@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