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보다 중요한 것은 클렌징이다. 각자만의 스타일로 세안을 하고 있겠지만, 오늘은 피부과에서 추천하는 클렌징 방법을 소개하겠다. 좀 더 깨끗하게 세안 후 스킨 케어해서 피부 미인으로 거듭나자.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댜. 조금 더 신경 써서 더 깨끗한 피부를 만들자.
시작하기에 앞서 준비할 것들
화장한 답답한 얼굴
1.진한 눈화장 지우기
화장솜이랑 클렌징 오일을 준비하자. 화장솜에 클렌징 리무버를 잔뜩 적시고 눈 위에 한 10초 정도 꾹 눌러준다.
10초 정도 눌러주고 지워주면 아이 메이크업이 더 쉽게 지워진다.
2.피부 위 먼지 닦아내기
베이스 위에 있는 먼지들을 닦아내자.
미스트를 이용해서 얼굴 전체에 가득 뿌리고, 스킨을 화장솜에 묻혀 얼굴 베이스를 닦는다.
이렇게 사용하게 되면 훌륭한 클렌징 워터가 된다.
3.남은 잔여물 씻어내기
이틀이나 3일에 한 번씩 클렌징 브러쉬를 사용하면 모공 속 노폐물까지 꼼꼼하게 클렌징을 해주자.
많은 사람들이 오해 하고 있는 세안방법
- 세안은 30초~1분 내로 하자. 그 이상 하면 오히려 피부 속으로 먼지가 들어간다.
? 클렌저에 비타민이나 좋은 성분이 들어가 있다고 하지만 어차피 씻겨져서 피부 건강과는 무해하다.
계면활성제가 없는 클렌저가 최고!
4.스킨 케어 하기
세안 후 최대한 빠른 시간에 미스트를 빨리 피부에 뿌리자. 그래야 수분이 더 이상 날아가지 않는다.
스킨을 화장솜에 적시고 피부를 살살 닦아준다. 에센스를 얼굴에 바르고 마사지하듯이 발라준다.(도구가 있다면 그것을 사용해도 좋다.
5.크림 바를 때 주의할 점
가장 건조한 눈 부분부터 발라주자.
에센스 단계에서 피부의 당김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굳이 크림을 바를 필요가 없다.
촉촉한데 오버해서 또 크림을 가득 바르면 과유불급! 피부가 더 안 좋아질 수 있다. 그리고 더 기름지게 되고 피지 등이 더 생긴다.
6.그래도 건조하다면 “겔” 마스크팩 하기
시트지 마스크 팩은 겔 마스크팩보다 건조해질 수도 있다고 한다. 각자 피부에 맞춰서 사용하도록 하자.
그리고 마스크팩은 팩에 표시된 시간만큼만 부착하는 게 좋다. 그 이상으로 하면 오히려 더 건조해질 수 있다.
쉐어하우스 제공 ▶원문보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