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행복나눔성금 147억원 기탁
SK그룹은 18일 행복나눔성금 12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SK는 대내외적 경영환경이 악화됐지만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기업의 책임과 역할을 다한다는 차원에서 작년과 동일한 120억원을 맡겼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전날 별도로 행복나눔기금 27억원을 경기ㆍ충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에쓰오일, 세월호 참사 등 소방영웅 8명 시상,
에쓰오일은 18일 세월호 참사와 경주 마우나리조트 붕괴사고, 장성 요양병원 화재사건 등 각종 사고현장에서 구조활동에 힘쓴 소방관 8명을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하고 상금을 전달했다. 에쓰오일은 2006년부터 9년째 소방영웅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현대오일뱅크, 연산 16만톤 규모 카본블랙 사업 진출
현대오일뱅크는 18일 독일계 카본블랙 업체와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충남 서산시 대산공장에 신규 공장을 건설한다고 밝혔다. 타이어 강도를 높이는 배합제나 프린터 잉크 원료로 쓰이는 카본블랙 사업에 진출하는 국내 정유사는 현대오일뱅크가 처음이다.
황창규 KT회장, ITU-유네스코 브로드밴드 위원 선임
KT는 18일 황창규(사진) 회장이 국제전기통신연합(ITU)-유네스코 브로드밴드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됐다고 밝혔다. 세계 정보통신기술(ICT) 최고경영자ㆍ국제기구 대표ㆍ학계 저명인사 등 57명으로 구성된 위원회는 세계 브로드밴드 기반시설과 디지털 개발을 지원하는 협의체다.
네이버, 피싱 사기 막는 ‘나만의 로그인 테마’ 도입
네이버는 18일 이용자가 선택한 이미지를 배경으로 설정해 ‘나만의 로그인’ 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보안 기능을 국내 처음으로 도입했다. 이 기능은 배경화면만 보고도 피싱 여부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해준다.
오비맥주, AB인베브 맥주제조법 공유
오비맥주는 18일 ‘AB인베브 브루마스터 비어토크’행사를 열고 브루마스터 조지 리쉬를 초청, 648년 역사의 맥주 양조비법을 국내 소규모 사업자와 창업 희망자 등에게 전수했다.
롯데면세점 한정판 장신구 선물
롯데면세점은 19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서울 신천동 월드타워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 객들 중에 추첨으로 영화감독과 배우 등이 직접 디자인한 장신구를 증정한다. 영화배우 김지운과 배우 클라라, 발레리나 김주원 등이 제작에 참여했으며 제작 지원금 전액은 기부 예정이다.
팬택, 이마트 수서점에 서비스센터 오픈
팬택은 이달 안으로 이마트 수서점에 서비스센터를 새로 개설한다. 지난해부터 이마트에 서비스센터를 들여놓은 팬택은 수서점 개점으로 총 23개의 이마트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게 됐다.
친환경 진드기 퇴치물질 개발
국내 연구진이 감염병을 일으키는 작은소참진드기와 집먼지진드기를 찾아내고 사멸시킬 수 있는 소재를 개발했다. 전북대 생물환경화학과 이회선 교수 연구진은 “꼭두서니과 여러해살이풀인 파극천에서 추출한 물질을 진드기에 처리한 결과 투명한 크림색에서 검은색으로 바뀌었고, 기존 화학방제제보다 200배 높은 방제기능을 보였다”고 18일 밝혔다. 향후 감염병 예방용 마스크나 신약, 의류, 방향제 등에 응용될 수 있을 것으로 연구진은 기대하고 있다.
과학논문 피인용 횟수 5.57% 증가
미래창조과학부는 18일 우리나라 과학기술 논문(SCIㆍ과학기술논문색인) 1편당 피인용 횟수가 4.55회(2009~2013년)로 전 주기(2008~2012년)의 4.31회보다 5.57%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우리나라의 SCI 논문 수는 5만1,051편으로 2012년(4만9,374편)보다 3.40% 상승했으며, 이 중 세계 상위 10위권에 재료과학(3위)과 공학(4위), 컴퓨터공학(5위), 화학ㆍ약리학(8위), 농학ㆍ미생물학(9위), 생물학/생화학ㆍ임상의학ㆍ물리학(10위) 등 10개 분야가 진입했다.
삼천리ES, 전주에 바이오메스 발전소 건설
삼천리ES는 18일 국내 최대 신문용지 생산업체인 전주페이퍼 전주공장에 바이오메스 발전소를 건설한다고 밝혔다. 삼천리ES는 800억원 규모의 '전주파워 바이오메스 발전사업' 일괄 시공 사업자로 선정돼 2016년 말 준공을 목표로 공사에 착수한다.
도레이첨단소재, 인도네시아에 부직포 생산 증설
도레이첨단소재는 도레이사와 공동으로 인도네시아에 설립한 부직포회사 도레이폴리텍자카르타에 부직포 생산설비를 연산 3만7,000톤 규모로 증설한다고 18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자카르타 사무소 개소
IBK기업은행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사무소를 개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기업은행의 동남아시아 점포망은 베트남 호치민과 하노이지점, 미얀마 양곤 사무소와 앞서 16일 문을 연 캄보디아 프놈펜 사무소를 포함해 총 5개로 늘었다.
신한은행, 현대홈쇼핑과 T커머스 업무협약
신한은행은 18일 현대홈쇼핑과 ‘T커머스 시장 선도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신한은행은 TV 전용 선불식 간편결제서비스인 ‘TV머니’를 홈쇼핑업계 최초로 현대홈쇼핑의 결제 수단으로 내년 2월에 도입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미얀마 빈곤계층에 의류 등 기증
하나은행은 18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서 하나은행 임직원들이 기증한 의류 1만점 등을 미얀마에 전달하는 ‘해피 셰어링 물품 미얀마 기증식’을 가졌다. 전달된 의류, 컴퓨터와 각종 학용품, 도서 등은 미얀마 빈곤지역 학교에 지원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류현진과 함께하는 대국민 응원이벤트
NH농협은행은 광고모델인 미 프로야구 LA다저스의 류현진과 함께하는 대국민 응원이벤트를 31일까지 연다. 가족이나 친구, 연인, 직장 동료 등 평소 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응원하고 싶었던 사연을 농협은행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이베이코리아 온라인 수출 프로그램 ‘수출스타’시상식 개최
이베이코리아는 ‘제4회 이베이 수출스타’ 시상식을 17일 서울 삼성동 과학기술회관에서 열었다. 이 행사는 국내 판매자들의 해외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베이를 통해 제품을 수출해 성과를 얻은 이들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