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지드래곤과 태양(GD X TAEYANG)이 부른 노래 굿보이(GOOD BOY)가 미국 퓨즈 TV(FUSE TV)가 뽑은 2014 올해의 노래 41에 선정됐다.
퓨즈TV는 8일(미국 현지시간) ‘2014 올해의 노래 41 (41 BEST SONGS OF 2014)’를 발표했다. 지디 태양의 굿보이는 아리아나 그란데의 프라브럼(problem), 비욘세의 플로러스(flawless), 콜드플레이 매직(magic), 마룬파이브의 맵스(maps), 니키 미나즈의 아나콘다(anaconda) 등 내로라하는 히트곡과 함께 선정됐다.
퓨즈TV는 굿보이에 대해 “수년간 쌓아온 음악적 내공으로 랩과 노래의 경계를 허무는 2014 최고의 클럽 음악 중 하나인 빅뱅 형제의 (지디와 태양의) 곡을 들어보아라. 너의 친구가 K-pop을 좋아하지 않더라도 이 곡을 들려줘라. 나중에 우리에게 고마워하게 될 것이다”라고 소개했다.
지디 태양의 굿보이는 중독적인 트랩 비트와 지드래곤 특유의 감각적인 랩과 멜로디, 태양의 그루브 넘치는 보컬이 어우러진 곡으로, 태양의 링가링가 2NE1의 크러쉬, 영화 스텝업:올인의 안무를 담당했던 세계적인 안무가 패리스 고블이 참여해 음악과 퍼포먼스가 함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세계적인 뮤직비디오 감독 콜린 틸리가 연출한 굿보이 뮤직비디오는 10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1,500만(15,169,545)뷰를 돌파하며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문미영기자 mymoon@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