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관광개발이 지난 1일 백범김구기념과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14 전국 사회복지나눔대회 유공자 표창에서 자원봉사 부문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여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과 차흥봉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을 비롯해 기관 관계자 등 약 7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코레일관광개발은 철도관광ㆍ승무ㆍ유통 서비스 등을 바탕으로 철도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창립 이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왔다. 특히 지난해 10월에는 지역별로 진행된 사회공헌활동을 보다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활동을 위해 1개의 본사 봉사단과 9개의 지역봉사단으로 구성된 전사 사회봉사단을 발족, 연탄ㆍ김장ㆍPC 등의 생활용품 나눔 활동을 벌여 왔다. 또 독거노인가구ㆍ사회복지시설ㆍ지역아동센터 방문 해 청소, 시설정비, 도시락 제공 등의 사랑 나눔을 적극적으로 펼치는 것은 물론 관광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건태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코레일관광개발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과 함께하는 기증?봉사활동?여행기회제공 등의 사회공헌활동으로 나눔의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성환기자 spam001@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