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혼다 모터사이클, 글로벌 누적 생산 3억대 돌파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혼다 모터사이클, 글로벌 누적 생산 3억대 돌파

입력
2014.11.26 15:19
0 0

혼다 모터사이클이 글로벌 누적 생산 3억대를 돌파했다.

혼다는 지난 10월 14일 일본의 구마모토 공장에서 생산된 3억 번째 모델 골드윙과 함께 새로운 글로벌 생산량 기록 달성을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혼다가 1949년 드림 타입-D(Dream Type-D)라는 모델을 시초로 모터사이클 생산을 시작한 이후 약 66년 만의 기록이다.

이번 행사는 혼다의 모터사이클이 처음으로 탄생한 곳이자 모든 기술의 핵심이 되고 있는 일본 구마모토 공장에서 이뤄졌다. 3억 번째 모델이 된 골드윙은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아 혼다가 특별히 내놓은 40주년 기념 모델이다.

혼다는 이날 행사에서 미국, 이탈리아,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인도 등 세계 각지의 모터사이클 공장으로부터 온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함께 나눴다.

이토 다카노부 혼다 사장은 “혼다 모터사이클 개발과 생산, 판매를 위해 힘써준 모든 직원들의 노력과 고객의 성원이 있었기에 모터사이클 3억대 생산이라는 큰 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라며 “혼다는 앞으로도 전세계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좋은 제품을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혼다는 ‘꿈의 힘(The Power of Dreams)’라는 글로벌 슬로건 아래 현재 22개국 33개의 공장에서 모터사이클을 생산하고 있다.

안민구기자 amg@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