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만테크, 대표이사 해임… 새 대표에 인건웅씨
컴퓨터 부품 제조사인 잘만테크는 박민석 전 대표이사를 해임하고 인건웅 새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21일 공시했다. 잘만테크는 박 전 대표가 사임의사를 표명했으나 이사회에서 참석주주들의 강력한 의제 발의로 해임안이 가결 승인됐다고 설명했다.
KT, 인터넷 상용화 20주년 기념책자 발간
KT는 인터넷 상용화 20주년을 기념하고 생활방식에 일대 변화를 가져온 인터넷의 영향력을 재조명하는 기념책자 'To Better Lifestyle with internet'을 발간했다. 이 책은 국내 최초 인터넷 상용화 서비스인 코넷부터 기가인터넷까지 통신 기술의 발전과 그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쉽게 풀어냈다. 또 대한민국 인터넷 핵심 기술의 현장에서 일하는 정보기술(IT) 종사자부터 예술인, 외국인 등 각계각층 인사 30여명의 인터뷰를 담았다.
하나SK와 외환 통합 카드사 이름은 ‘하나카드’
다음달 출범하는 하나SKㆍ외환 통합 카드사 이름이 ‘하나카드’로 결정됐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하나금융지주는 하나카드를 통합사명으로 정해 금융위원회에 본인가를 신청했다. 26일 금융위원회 정례회의에서 본인가 안건이 통과되면 12월 1일 하나카드가 정식 출범하게 된다. 하나금융은 SK텔레콤 지분율 감소 등의 이유로 ‘SK’를 사명에서 빼기로 했지만 ‘하나카드’와 ‘하나외환카드’ 등의 이름을 놓고 고민해 왔다. 영문 사명은 ‘KEBhanacard’를 쓴다.
삼성전자, AMD와 프리싱크 지원 UHD 모니터 개발
삼성전자가 20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글로벌 반도체 업체 AMD 주관 행사에서 AMD와 제휴해 만든 프리싱크(FreeSync) 기술 적용 울트라고화질(UHD) 모니터를 처음 선보였다. 프리싱크는 프레임과 화면 재생 빈도 차이로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해 끊김 없이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KT, 삼성모바일 체험공간 전국 150개 매장으로 확대
KT는 올레에비뉴 강남점 등 일부 매장에서 운영하던 삼성 모바일 전문 체험형 매장 'S.zone'을 전국 150개 주요 매장으로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이곳에서는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노트 엣지와 착용형 기기 '기어S' 등 삼성전자의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전문 상담도 가능하다.
다음카카오, 뱅크월렛카카오 가입자 대상 이벤트
다음카카오는 모바일전자지갑서비스 뱅크월렛카카오 출시를 기념해 12월 17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1일까지 뱅크월렛카카오 앱 설치 및 뱅크머니를 등록하면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증정하고, 27일부터 12월 17일까지는 송금 서비스 이용자에게 100% 당첨 선물증정 이벤트도 한다.
롯데면세점 올해 외국인 구매객 700만명 돌파
롯데면세점은 올해 10월 말 기준 외국인 구매고객이 700만 명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약 2개월 정도 앞당겨진 것으로, 연말까지 외국인 구매고객 수는 800만 명 이상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측했다.
현대백화점 ‘슈퍼스테이지-에이콘’연다
현대백화점은 27일 오후 8시 서울 잠실동 잠실실내체육관에서 ‘현대배화점 슈퍼스테이지-에이콘’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세네갈 출신 힙합가수 에이콘과 국내 힙합가수 양동근, 산이, 도끼, 더 콰이엇이 출연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카드 소지고객은 20% 할인된 가격에 입장권 예매가 가능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