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유희열, 7년 만에 ‘토이’ 정규 7집 발매…성시경 김동률 이적 다듀 참여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유희열, 7년 만에 ‘토이’ 정규 7집 발매…성시경 김동률 이적 다듀 참여

입력
2014.11.04 15:33
0 0

유희열이 18일 토이 7집 앨범을 발표한다. 2007년 발표한 정규 6집 앨범 땡큐(Thank you) 이후 7년 만이다. 유희열의 소속사 안테나뮤직은 4일 토이의 새 앨범 발매 소식과 함께 객원가수 1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성시경, 김동률, 이적, 다이나믹 듀오, 선우정아 등 실력파 가수가 대거 참여한다. 토이가 그동안 보여준 음악적 행보를 감안할 때 다소 파격적인 협업 파트너인 다이나믹 듀오와의 조합이 눈길을 끈다. 감성 뮤직의 선두주자 토이와 최고의 힙합 뮤지션 다이나믹 듀오의 만남은 새로운 즐거움을 선물할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성시경은 토이 5집 수록곡 소박했던 행복했던, 6집 수록곡 딸에게 보내는 노래를 불렀으며, 이적은 토이 5집에 실린 모두 어디로 간 걸까에 참여한 바 있다.

안테나뮤직에 따르면 토이 7집 앨범에는 4일 공개된 뮤지션 외에도 더 많은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테나뮤직은 토이의 앨범 발매와 관련한 사항을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방침이다.

토이는 유희열의 원맨 프로젝트로 지난 1994년 1집 앨범 내 마음 속에를 발표하고 데뷔 이후 2집 유희열(YOUHEEYEOL), 3집 프레젠트(Present), 4집 어 나이트 인 서울(A Night in Seoul), 5집 페르마타(Fermata), 6집 땡큐(Thank you) 총 6장의 앨범을 발표했다.

문미영기자 mymoon@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