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바둑TV의 인기 강좌물을 모두 볼 수 있는 앱이 나왔다. 바로 ‘바둑TV 베스트 강좌’
‘바둑TV 베스트 강좌’는 유창혁ㆍ양상국ㆍ김영삼 9단 등 바둑TV 해설진들이 강의한 실전파워 시리즈, 따라잡기 시리즈, 맥 X파일 등 기력별ㆍ단계별 맞춤형으로 제작된 바둑TV의 강좌물들을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
보급용으로 제작된 이다혜의 열려라 바둑, 김효정의 funfun 바둑 등 막 바둑을 배우기 시작한 사람부터 고급자들까지 모두에게 유용한 강좌들을 수록했다. 또한 외국인 유저를 위한 영어 프로그램도 있다.
구글플레이에서 바둑TV 강좌로 검색하면 ‘바둑TV 베스트 강좌’ 앱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이 앱을 실행하면 바둑TV 강좌들의 1-3회 차 영상이 담겨있고 강좌 별 전회 시청은 마켓에서 3천원~1만원 결제 후 가능하다. 현재는 꼼수 퇴치법, 실전파워 3급, 열려라 바둑, Baduk classic의 전회 구매가 가능하며 연말까지 전 강좌의 유료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준비 중이다.
‘바둑TV 베스트 강좌’ 앱은 안드로이드를 지원하는 스마트폰과 테블릿 PC등에서 즐길 수 있고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추후 서비스 예정이다.
‘바둑TV 베스트 강좌’ 앱은 페어대회와 직장인 바둑대회를 후원하는 SG그룹의 SG데이터와 CJ E&M의 바둑TV가 공동 개발ㆍ운영한다.
홍성필기자 sphong@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