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 곽성문 전 의원 사장으로 임명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26일 곽성문 전 의원을 사장으로 공식 임명했다.
인천공항 해외직구 전담 마약조사조직 신설
해외 직접구매(일명 직구)로 들어오는 마약을 적발하기 위한 전담 마약조사조직이 인천공항세관에 신설된다. 26일 관세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전국 주요세관 마약조사 책임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마약 수사정보 교류회의에서 이 같은 방침이 확정됐다. 관세청 관계자는 “안전행정부와 관련 내용 협의를 마쳤으며, 이르면 내년 1월부터 인천공항세관에 화물청사 전담 마약조사조직이 만들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국제금융연수원 26일 개원식
부산국제금융연수원은 26일 부산 문현동 금융단지 내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개원식을 가졌다. 전국은행연합회ㆍ한국금융투자협회ㆍ생명보험협회ㆍ손해보험협회ㆍ여신금융협회ㆍ한국금융연수원ㆍ보험연수원 등 7개 기관이 공동 설립한 이 곳은 국제금융 등에 특화된 선박ㆍ파생 금융전문인력 양성을 지원한다.
SKT, 고객자문단 2기 발대식
SK텔레콤은 26일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고객자문단 2기 발대식 가졌다. 총 지원자 200여명 중 선발한 자문단 15명은 앞으로 3개월간 상품·서비스의 기획과 개발, 유통 등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한다.
삼성 프린터 토너 3종, 유해성시험 통과
삼성전자는 독일의 환경평가기관 튀브 라인란드가 자사 레이저 프린터 토너 3종(CLT406ㆍMLTD101·205)에 대해 유해성 시험 통과 인증 마크를 부여했다고 26일 밝혔다. 튀브 라인란드는 독일 환경청과 함께 엄격한 시험기준을 설정해 인증하는 곳이다.
SK하이닉스, 中 충칭 반도체 후공정 공장 준공
SK하이닉스는 26일 중국 충칭(重慶)시에서 반도체 후공정 생산법인 준공식을 개최했다. SK하이닉스는 이번 후공정 공장 설립으로 세계 최대 반도체 시장으로 성장한 중국 현지 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