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동충일기 시판
동아제약이 동충하초로 만든 ‘동충일기’(사진)를 내놨다. 동충일기는 100% 국내산 현미로 만들었으며 2013년 7월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국내 최초로 면역증강효과를 인정받아 기능성 식품 원료로 인증받은 바 있다. 동충일기는 현대백화점 전국 13개 지점(ahc(주) 매장, GNC 압구정점과 함께 온라인 쇼핑몰 Hmall에서 구입할 수 있다. (02)920-8279
한국룬드벡 항우울제 ‘브린텔릭스’ 시판 허가
한국룬드벡의 항우울제 ‘브린텔릭스’(성분명 보티옥세틴)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시판 허가를 승인받았다. 미국과 유럽이 이어 아시아에서 첫 승인이며, 약값 협상 후 내년 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다. 세로토닌 수용체 활성을 조절하고 세로토닌 수송체의 재흡수를 저해하는 등 상호보완적인 두 가지 메커니즘으로 작용한다. 7,000여 명이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시험에서 급성기(6~8주)뿐 아니라 장기가 재발 방지 연구를 통해 항우울 효과를 입증했다.
서울대병원 골다공증클리닉 개설
서울대병원은 최근 내분비대사내과 외래에 ‘골다공증 클리닉’을 열었다. 골다공증을 비롯한 골대사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 클리닉은 신찬수 내과 교수가 매주 화요일 오전에 운영한다. ‘침묵의 질환’인 골다공증은 질병 특징상 아무런 증상이 없다가 골절이 발생해야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조기 진단과 지속적인 치료ㆍ관리를 통해 골절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클리닉은 흔히 측정하는 골밀도 외에도 골의 질을 측정할 수 있는 도구를 도입했다.
프로페시아 ‘3개월 복용해야 효과’ 메시지 넣어
한국 MSD의 남성형 탈모증 치료제 프로페시아(성분명 피나스테리드 1mg)가 ‘일반적으로 3개월 이상 복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넣은 패키지(사진)를 내놨다. 메시지 삽입은 남성형 탈모증 치료에 프로페시아를 3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프로페시아 28정에만 권장 메시지를 넣었으며, 붉은 색을 활용해 주목도를 높였다.
대웅제약, ‘이지덤 폼’ 출시
대웅제약이 폼 제형 습윤드레싱 '이지덤 폼'을 출시했다. 이지덤 폼은 진물이 나는 팔꿈치나 무릎 부위의 찰과상, 일상에서 생기는 가벼운 상처를 치유하기 위한 제품이다. 폴리우레탄과 보호필름 일체형으로 제작돼 사용이 편리하고 물, 세균,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을 차단한다. 또 사람 피부와 비슷한 33%의 수분을 함유해 딱지 생성을 예방하고 흉터를 방지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