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 해피빈과 업무 협약
에너지관리공단은 네이버 해피빈과 19일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에너지절약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사진)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절전포털(www.powersave.or.kr)에서 진행중인 땡큐 26℃ 캠페인(에너지절약에 동참해준 가정, 상점, 사무실 등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칭찬릴레이)과 연계한 에너지 절약 서약 캠페인을 27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SH공사, 내곡지구 일반분양 청약접수
서울시 SH공사는 서울 내곡지구 마지막 분양 물량인 2단지와 6단지 분양아파트 134세대의 입주자 모집공고를 내고 오는 21일과 22일 일반분양 청약접수를 실시한다. 7일 마감된 특별분양 접수결과 14.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인 내곡 2, 6단지는 지하철 강남역과 신분당선에서 세 정거장 떨어져 있어 용이한 강남 접근성이 장점이다.
기재부 실장급 인사 단행
기획재정부는 19일 1급 고위공무원 인사를 단행하고 김철주 경제정책국장을 기획조정실장으로, 송언석 예산총괄심의관을 예산실장으로, 문창용 조세정책관을 세제실장으로 각각 승진 발령했다. 정은보 차관보와 은성수 국제경제관리관은 유임됐고 공석인 재정업무관리관 보직은 공모 절차를 통해 충원할 예정이다.
미래부, 1급 인사 단행
미래창조과학부는 19일 1급에 해당하는 실장급 고위공무원 인사를 단행해 최종배 국립중앙과학관장을 창조경제조정관에, 최재유 정보통신방송정책실장을 기획조정실장에 각각 임명했다.
롯데쇼핑, 6,017억원 규모 점포 7곳 매각
롯데쇼핑은 18일 KB자산운용과 백화점 2곳, 마트 5곳 등 7개 점포를 매각하는 자산유동화 계약을 체결했다. 매각 규모는 6,017억원이며, 방식은 점포를 매각한 뒤 다시 임차해 운영하는 ‘세일 앤 리스백’이다.
롯데, 육아휴직자 위한 가이드북 발간
롯데그룹은 19일 육아 휴직자를 위한 복직 가이드북 ‘기다립니다. 기대합니다’를 냈다. 책에는 복직을 위한 준비사항, 남편과의 업무분장 방법, 위탁육아의 유형별 특징과 장단점 등이 담겼으며, 육아 휴직한 직원의 가정으로 복직 3개월 전에 배송된다.
다음, 화장품 성분 검색 서비스 출시
다음커뮤니케이션은 19일 화장품 성분의 기본 정보나 위험 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화장품 성분 검색 서비스’를 시작했다. 다음은 이를 위해 모바일 화장품 응용소프트웨어(앱) 1위인 ‘화해’ 서비스 업체와 제휴, 8,400여 개의 화장품 성분 정보를 받아 검색 서비스를 구축했다
LGU+, 기업용 시내전화 서비스 전국 확대
LG유플러스는 19일 기업용 시내전화 서비스인 ‘유플러스 비즈 시내전화’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했다. 이 시내전화는 기업 전용 서비스로, 이중화된 광케이블 선로를 이용해 통화 품질이 깨끗하다. 기업에 근무하는 직원 개개인에게 연속 번호를 제공하고 기업 전담 고객센터를 별도 운영해 신속한 상담과 장애 처리가 가능하다.
SKT, 인천아시안게임 ICT 인프라 구축 완료
인천아시안게임 주관통신사업자인 SK텔레콤은 경기장 내 정보기술(IT), 통신, 방송 인프라 구축을 마치고 최종 점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역대 최고의 IT 대회 구현’을 목표로 세우고 지난 6개월간 연인원 1,000여명을 투입해 49개 경기장과 데이터센터, 국제방송센터 등 100여개 장소에 관련 인프라를 구축했다.
LG전자, 스마트폰 G3 핵심기능 보급형 제품에도 탑재
LG전자는 19일 전략 스마트폰 G3의 이용자환경(UX)를 앞으로 출시할 보급형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도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보급형 제품에 탑재되는 UX는 카메라 관련 기능과 스마트키보드 등이다.
이랜드, 대만 진출…101빌딩에 3개 브랜드 입점
이랜드는 내달 대만 타이베이의 랜드마크인 101빌딩에 3개 브랜드의 매장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패션 브랜드 티니위니(매장 규모 700㎡)와 후아유(625㎡), 커피 전문점 루고(174㎡) 등 3개가 입점할 예정이다.
SSG닷컴, 추석·가을맞이 사은행사
신세계의 온라인 복합쇼핑몰 SSG닷컴은 추석을 앞두고 사은 행사를 연다. 내달 17일까지 매일 응모가 가능한 총 1억원 규모의 경품행사를 진행하고, 신세계몰과 이마트몰 상품 중 5가지 인기상품을 선별해 하루 동안 특가로 판매하는 ‘우주특가’ 행사를 한다.
신세계, 명절 행사 최초 모바일 상품권 판매
신세계그룹은 명절 행사 최초로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모바일상품권은 신세계 웹사이트(www.shinsegaegift.com)와 모바일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장문 메시지 서비스(MMS)로 수신할 수 있어 2G 휴대전화 이용자도 사용 가능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