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행복카드 사업자 선정
정부의 보육료ㆍ유아학비 통합지원카드가 내년 1월부터 7개 은행과 카드사에서 발급된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보건복지부와 교육부는 5개 은행계 카드(KB국민ㆍ신한ㆍ우리ㆍ하나SKㆍNH농협) 컨소시엄과 BCㆍ롯데카드 컨소시엄을 보육료ㆍ유아학비 지원을 통합한 ‘아이행복카드’(가칭)의 최종 사업자로 선정했다.
모나미, 교황 방한 기념 특별 헌정펜 제작
모니마는 15일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을 기념해 특별 헌정펜(사진)을 제작해 교황방한 준비위원회 측에 전달했다. 모나미의 대표 볼펜 ‘모나미153’은 성경의 요한복음 21장 11절에 나오는 ‘베드로가 예수께서 지시한 곳에서 153마리의 고기를 잡았다’는 대목에서 제품명을 따왔다. 이를 기려 어부의 모습을 형상화한 헌정펜은 순은과 세라믹 소재를 사용해 손광수 보석공예 명장의 손을 거쳐 제작됐다.
롯데마트, 7개 잡곡 반값 할인
롯데마트는 20일까지 일곱 가지 잡곡을 시세보다 50% 저렴하게 판매하는 ‘소포장 잡곡 골라담기’ 행사를 연다. 행사 품목은 서리태, 적두, 기장, 차좁쌀, 수수쌀, 흑태, 약콩 등이며 가격은 500g 두 봉지에 1만원이다.
디아지오, 프리미엄 보드카 시락 레드베리
디아지오코리아는 프리미엄 보드카 ‘시락’에 레드베리향을 첨가한 ‘시락 레드베리’를 15일 출시했다. 시락은 일반적인 보드카와 달리 프랑스산 포도를 사용해 상큼하고 깨끗한 맛이 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출고가격은 4만원.
이른 추석 성묘도 빨리…벌초용품 잘팔려
옥션은 38년 만에 가장 이른 추석을 앞두고 지난 7∼13일 풀이나 나무를 벨 때 쓰는 예초기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추석이 일러 8월 말에 벌초하러 가는 성묘객이 예년보다 많기 때문이라는 게 회사 측 분석이다.
LG전자, 3년 연속 유럽영상음향가전 기술상 수상
LG전자는 15일 자사의 77인치 울트라HD 곡면형 TV가 유럽 영상음향가전협회(EISA)의 기술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LG전자는 3년 연속 EISA 상을 받게 됐다.
삼성전자, 갤럭시카메라 유럽영상음향가전 카메라부문 수상
삼성전자는 15일 스마트폰 갤럭시K줌이 유럽영상음향협회에서 수여하는 스마트폰 카메라 부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카메라 부문상은 올해 신설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