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김연아 남친' 김원중, 아이스하키 대표자격 무기한 박탈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브리핑] '김연아 남친' 김원중, 아이스하키 대표자격 무기한 박탈 外

입력
2014.08.13 19:07
0 0

'김연아 남친' 김원중, 아이스하키 대표자격 무기한 박탈

국군체육부대 아이스하키팀 소속으로 국가대표 합숙 훈련 도중 숙소를 무단 이탈해 물의를 빚은 김원중(30)의 국가대표 자격이 무기한 박탈됐다. 대한아이스하키협회는 13일 “이사회를 소집해 국군체육부대 아이스하키팀 소속 김원중 병장, 이용준(29) 병장, 이돈구(27) 상병에 대한 중징계를 확정했다”며 “이들의 국가대표 선수자격을 박탈하고, 추가적으로 향후 국가대표 선수 선발대상에서 무기한 제외된다”고 밝혔다. 협회는 또한 반성과 자숙의 시간을 보내라는 의미에서 사회봉사 40시간을 명령했고, 이들의 관리 감독 책임을 물어 변선욱 대표팀 감독도 면직시켰다.

삼성 농구단, 제일기획이 통합 운영키로

제일기획이 삼성 남녀 농구단을 인수해 운영한다. 제일기획은 삼성전자의 남자 농구단(서울 삼성), 삼성생명의 여자 농구단(용인 삼성)을 인수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스포츠 사업에서 팬 관리와 마케팅 능력이 중시되면서 이를 강화하려는 조치라고 제일기획은 설명했다. 제일기획은 앞서 4월 프로축구 수원 삼성을 인수, 스포츠단 운영 경험을 쌓았다. 제일기획은 내달 1일까지는 구단 이름 수정 등 인수 관련 작업을 모두 마무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캐피탈, 16∼17일 서포터스 여름캠프

남자프로배구 현대캐피탈이 16일부터 이틀간 팀의 복합베이스캠프인 충남 천안의 캐슬 오브 스카이워커스에서 2014 서포터스 여름캠프를 실시한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현대캐피탈 구단이 매년 여름 진행하는 가장 큰 팬 서비스다. 이번 여름캠프에서는 뛰고 달리는 이벤트 위주의 행사보다는 구단 서포터스인 ‘자일즈’의 문화 만들기에 초점을 두고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는 것이 현대캐피탈의 설명이다.

KOVO총재배 초등학교배구대회 16일 팡파르

엘리트 유소년 배구 활성화와 유망주 발굴을 위한 한국배구연맹(KOVO) 총재배 전국초등학교 배구대회가 처음 열린다. 한국배구연맹은 한국초등배구연맹과 함께 16~20일까지 닷새간 경북 김천체육관과 보조체육관에서 제1회 KOVO 총재배 전국초등학교 배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대한배구협회에 등록된 초등부 총 69개 팀 중 61개 팀이 참가, 역대 초등학교 배구대회 중 최대 규모로 치러진다. 남녀부 각각 조별리그 후 결승 토너먼트로 우승팀을 가린다.

박은선, 러시아 축구 로시얀카와 1년6개월 계약

러시아 여자축구 로시얀카가 박은선(28)의 이적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로시얀카는 “한국의 박은선과 계약했다는 사실을 알리게 돼 기쁘다”며 “계약 기간은 1년 6개월”이라고 13일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여자축구 WK리그 서울시청에서 뛰던 박은선은 러시아 무대 진출을 위해 지난달 26일 러시아로 출국했다. 계약은 이미 완료됐지만 러시아 축구협회 내 서류 작업 때문에 발표만 늦춰진 것으로 알려졌다. 박은선은 구단 홈페이지에 실린 인터뷰에서 “로시얀카가 에이전트에게 접촉해 내게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게 돼 이곳에서 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이적을 결정한 배경을 설명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