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스트레스관리전문가 과정 개설
연세대 미래교육원은 9월부터 스트레스관리전문가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한국스트레스협회(회장 김동구 연세대 의대 교수)가 주관하는 이 과정은 스트레스에 대해 개인별 맞춤관리를 위한 에니어그램 성격분석과 수용전념치료 이해와 응용 등 각종 스트레스관리기법을 강의한다. 9월 2일~12월 9일 15주간 매주 화요일 저녁 7~9시 강의. 수료증과 스트레스전문가-일반자격증(민간자격번호 2013-1516) 시험에 응시할 자격을 준다. 수강료 50만원, 등록마감 29일. (010)9872-9930
알로글립틴, 심혈관 안전성 정보 추가
한국다케다제약(대표이사 이춘엽)은 유럽의약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가 다케다의 제2형 당뇨병 치료제 ‘알로글립틴’ 및 ‘알로글립틴 복합제’ 제품설명서에 임상시험으로 확보한 심혈관 안전성 정보를 추가하는 의견을 도출했다고 밝혔다. 유럽ㆍ미국에서 ‘알로글립틴 패밀리’로 불리는 알로글립틴(국내 제품명 네시나ㆍ사진), 알로글립틴과 메트포르민 복합제, 알로글립틴과 피오글리타존 복합제 등이다. 유럽위원회가 이 권고안을 공식 채택하면 이들 제품의 유럽 제품설명서에 심혈관 안전성 데이터가 추가된다.
평택 함소아한의원 문 열어
함소아한의원은 최근 경기 평택시 비전 2동 877-4 트윈플라자 2층에 평택 함소아한의원을 새로 개원했다. 평촌ㆍ부천시청 함소아한의원을 맡았던 윤상진 대표원장이 맡았다. 진료 과목은 감기ㆍ비염ㆍ중이염ㆍ축농증 등 호흡기 질환, 식욕부진ㆍ성장부진ㆍ야제(잠 못 이루는 아이)ㆍ변비ㆍ설사 등의 대사 질환 등이다. 오전 10시~오후 6시 진료(토ㆍ공휴일은 오전 9시 30분~오후 5시, 화요일은 오후 8시 30분까지 야간진료), 수요일은 휴진. (031)658-1065, 1544-1075
중앙대병원 ‘인간-정보기술 임상연구소’ 개소
중앙대병원(원장 김성덕)이 최근 중앙대 의대 106관에 '인간-정보기술 임상연구소(Human-IT Research & Clinic Center)'를 열었다. 병원은 2011년 6월 게임 과몰입 문제를 전문 상담하고 치료하는 ‘게임 과몰입 상담치료센터’를 국내 최초로 연 이후, 기존 센터의 연구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이 연구소를 개소하게 됐다. 이로써 인터넷 게임, 스마트폰 등의 정보기술 장치가 생활과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다학제적인 연구를 하게 된다.
서울성모병원 판막질환클리닉 개설
서울성모병원 심뇌혈관센터(센터장 신용삼 교수)는 최근 판막질환 클리닉을 개설했다. 판막질환은 비교적 흔한 심장 질환으로 호흡 곤란, 흉통, 빈맥 및 어지러움증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난다. 진료는 매주 목요일 오전 병원 본관 2층 심뇌혈관센터 내에서 윤호중(순환기내과)ㆍ조건현(흉부외과), 오후 정해억(순환기내과)ㆍ김환욱(흉부외과) 교수팀으로 이뤄져 내외과 협진하에 당일 진단과 치료판정을 원스톱 제공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