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게임업계, 여름 방학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봇물’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게임업계, 여름 방학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봇물’

입력
2014.07.23 03:57
0 0

게임업계의 대목인 여름방학 시즌이 왔다. 이에 맞춰 인기 온라인게임들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넥슨은 지난 17일 온라인 일인칭슈팅(FPS) 게임 ‘서든어택’의 홍보모델로 인기 걸그룹 ‘걸스데이’와 개그맨 ‘장동민’을 발탁하고, 여름 대규모 ‘쏘시지’ 업데이트 2탄 ‘클랜에서 쏘시지’를 적용했다.

걸스데이와 장동민은 앞으로 광고 및 게임 내 콘텐츠를 통해 서든어택 여름 업데이트 쏘시지의 공식 홍보모델로 활약할 예정이다.

여름 업데이트 2탄 ‘클랜에서 쏘시지’에서는 클랜전을 더욱 재미있게 만드는 다양한 신규 시스템을 선보인다.

우선, 각 클랜의 실력에 따라 계급을 부여하는 ‘클랜전 계급 시스템’을 도입한다.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과 모바일 앱 ‘서든 라디오’ 내에 클랜 홍보 관련 카테고리를 신설해 클랜원 모집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시스템 업데이트와 함께 인기 FPS 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과의 콜라보레이션(협업) 콘텐츠도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인기 맵 3종(트레인, 뉴크, 아즈텍)을 서든어택에서도 즐길 수 있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전용 시스템 ‘미니맵’을 통해 전체 전투 상황을 한 눈에 살필 수도 있다.

이번 쏘시지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 서든어택 홈페이지(http://sa.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같은 날 엔트리브소프트는 온라인 농구게임 ‘프리스타일2’에서 여름방학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서머 빅5(Summer Big5)’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내달 14일까지 주 1회씩 총 5번 진행되며, 신규 스킬, 스페셜 카드 확장, 신규 코트 추가 등이 차례로 업데이트된다.

그 첫 번째로 게임 내에서 ‘2014 하계 크루 대전’을 연다. 해당 콘텐츠는 커뮤니티 개념인 ‘크루’간의 농구 대결로, 그간 크루의 경험치와 순위가 초기화되고 신규 시즌으로 내달 28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 크루 멤버 3인이 한 팀을 이뤄 정규 경기 또는 크루 대전을 플레이하면 크루 경험치가 제공되고, 각 크루의 누적 경험치로 순위가 결정된다.

엔트리브소프트는 상위에 랭크된 순위에 따라 크루에 소속된 이용자 전원에게 명예 보상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연승 격파 보너스가 업그레이드돼 연승 유저나 연승팀을 이기면 기존보다 5배 이상 증가한 보너스 포인트를 받게 된다.

프리미엄 PC방 혜택도 커졌다. 프리미엄 PC방에서 ‘프리스타일2’를 플레이하면 온라인 쿠폰 인기 아이템 등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프리스타일2 홈페이지(http://fs2.gametre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엑스엘게임즈는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키에이지’의 여름 업데이트 1.7 ‘하제의 예언:레비아탄’을 지난 16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중형 범선과 해상 점령전인 ‘심연의 습격’ 등 해양 콘텐트 활성화를 중심으로 신규 지역과 신규 보스 몬스터를 추가했다. 세금 미리 납부와 같은 이용자 편의성 개선과 함께 초반 몰입도를 높이는 튜토리얼 ‘루키우스의 꿈’등도 선보였다.

지난 12일에는 기존 서버들을 6개로 통합했으며 이날 업데이트 타이틀과 같은 이름의 ‘레비아탄’ 서버를 열었다. 이로써 아키에이지는 총 7개의 서버에서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성은자 엑스엘게임즈 사업실장은 “최근 완료한 서버 통합에 대한 기대감 덕분에 각 서버에 활기가 돌고 있다”며 “업데이트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도 높아 ‘레비아탄’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아키에이지’가 한 단계 더 도약하게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전했다.

아키에이지는 영화 ‘해적 : 바다로 간 산적’과 함께하는 영화 예매권 증정이벤트를 비롯해 복귀 유저 초대 이벤트, 신규 서버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rcheAg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민구기자 amg@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