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미소금융, 대출 1만건 돌파
삼성미소금융재단은 17일 국내 미소금융 최초로 누적 대출건수가 1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미소금융은 제도권 금융을 이용하기 힘든 영세 자영업자들에게 낮은 금리로 제공하는 소액 대출이다. 이를 기념해 재단은 이날 1만번째 수혜자인 경기 김포시 김영리씨가 운영하는 음식점에서 기념식(사진)을 갖고 전단 배포 등 봉사활동을 했다.
포스코, 비핵심 3개 자회사 동시 매각 추진
포스코는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철강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광양 액화천연가스(LNG)터미널과 포스화인, 포스코-우루과이 등 3개 자회사의 매각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LNG터미널은 별도법인을 설립한 뒤 지분 일부를 매각하고, 제철 부산물인 슬래그를 시멘트업체에 판매하는 포스화인 및 남미에서 조림사업을 하는 포스코-우루과이는 회계법인을 통해 매각한다.
갤러리아, 최대 80% 클리어런스 세일
갤러리아명품관은 18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최대 80% 할인하는‘갤러리아 클리어런스 세일’ 행사를 한다. 이번 행사에는 에르노·크리스챤루부탱·필립플레인 등 2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한글문자판 ‘천지인’ ITU 국제표준 승인
미래창조과학부는 한글문자판 국가표준 중 하나인 ‘천지인’이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의 국제표준으로 승인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해외 업체들이 국내에 스마트폰 등을 출시할 경우 한글 자판을 표기할 때 천지인 방식에 따라 표기해야 한다.
SKT-KT, 자녀 위치정보 제공 ‘U 안심 알리미 서비스’ 출시
SK텔레콤과 KT는 어린이 지킴이 서비스인 ‘U 안심 알리미 서비스’를 17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3세대(3G) 기반 안심전용 단말기를 이용해 어린이의 위치정보를 확인하고, 보호자가 설정한 안전 지역을 벗어나면 보호자 휴대폰에 알려주는 서비스다. 어린이가 건물 안에 있는 경우에도 위치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월 8,800원이다.
만도, 美 조지아주에 연산 60만대 북미2공장 준공
만도는 16일 미국 조지아주에 신축된 북미 2호 공장에서 정몽원 한라그룹 회장과 네이선 딜 조지아 주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신축 기념식을 열었다. 이 공장에서는 연간 60만대의 제어장치와 17만대의 조향장치를 생산할 수 있으며, 앨라배마주에 위치한 북미 1공장과 함께 현대ㆍ기아차와 미국 제너럴모터스(GM) 등에 부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 일일 바리스타변신
스타벅스코리아 이석구 대표가 한국 진출 15주년을 맞아 전국 매장을 방문해 임직원들을 위한 커피교실(사진)을 연다. 이 대표는 전국 24개 매장을 돌며 임직원들에게 커피를 만들어 주고 감사카드와 15주년 기념선물을 증정한다.
LG전자, 50만원대 보급형 스마트폰 G3 비트 출시
LG전자는 스마트폰 G3의 보급형 모델인 ‘LG G3 비트’(사진)를 18일 국내 출시한다. 이 제품은 G3에 적용한 디자인과 레이저 자동 초점 기능, 손동작으로 촬영 가능한 셀프카메라 기능, 화면을 두드리는 위치에 따라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노크 코드’ 기능 등을 갖췄다.
카페베네, 원두 로스팅 공장 준공
커피전문점 카페베네는 17일 경기 양주 백석읍에 커피 원두 로스팅 공장인 ‘글로벌 로스팅 플랜트’를 준공했다. 카페베네가 총 188억원을 투자해 지은 글로벌 로스팅 플랜트는 부지 1만8,026㎡, 건축면적 8,116㎡ 규모다.
효성, 수상 뷔페 레스토랑 채빛퀴진 내주 오픈
효성그룹이 서울 한강 인공섬인 세빛둥둥섬에 국내 유일의 수상 뷔페 레스토랑인 ‘채빛퀴진’을 22일 개장한다. 채빛퀴진은 점심 140종, 저녁 160종 이상의 메뉴를 제공하며 인도와 이탈리아 등 다양한 세계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가격은 점심 2만9,000원, 저녁 5만5,000원.
SKT, 망내음성 무제한 청소년 요금제 ‘T끼리 팅’ 출시
SK텔레콤은 망내 음성통화와 문자를 무제한 제공하고, 방과 후에는 데이터 이용량의 절반만 차감하는 청소년 전용 요금제 ‘T끼리 팅’을 17일 출시했다. 망외 음성통화도 최대 180분까지 이용 가능하고 방과후 오후 4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사용한 데이터는 요금제별 기본 제공량에서 절반만 차감해 해당 시간대에 데이터를 2배 더 많이 쓸 수 있게 했다.
네이버 오피스, 모바일 버전 나왔다
네이버는 17일 문서 작성과 편집 기능 등이 담긴 ‘네이버 오피스’의 모바일 버전을 출시했다. 특히 한글과컴퓨터 아래아한글(hwp)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워드(doc) 등 다른 문서 포맷들과의 호환성을 강화하고 텍스트 뿐 아니라 이미지 삽입 등 기본 편집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 보안 플랫폼 ‘녹스’, 국내 금융시장 진출
삼성전자는 17일 다음 달 모바일 가맹 신청 서비스를 도입하는 여신금융협회에 자사 보안 플랫폼인 녹스를 공급키로 했다. 여신금융협회의 녹스 도입은 이 플랫폼을 탑재한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10.1 2014 에디션’ 3,000대를 공급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LGU+, U+HDTV서 상반기 인기 콘텐츠 무료 제공
LG유플러스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자사 모바일 인터넷TV(IPTV)인 ‘유플러스 HDTV에서 상반기 인기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U+HDTV에 특집·할인 테마관을 열고 ‘별에서 온 그대’와 ‘밀회’, ‘응답하라 1994’, ‘꽃보다 할배’ 등 상반기 히트 프로그램을 공짜로 제공한다.
KT&G, 초저타르 캡슐담배 더원 체인지
KT&G는 초저타르 캡슐 담배 ‘더원 체인지’(THE ONE CHANGE)를 17일 출시했다. 흡연 도중 소비자가 원하는 시점에 필터 안에 있는 캡슐을 터뜨리면 다른 맛으로 바뀐다. 타르 함량은 1mg, 니코틴은 0.1mg이며, 가격은 2,500원이다.
베지밀, 무첨가 두유 출시
정식품은 17일 콩 이외에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두유액 100%의 ‘베지밀 무첨가 두유’(사진)를 출시했다. 소금, 설탕, 합성착향료 등을 넣지 않은 반면 콩 함유량은 일반 두유보다 1.5배 많다.
처음처럼 모델에 배우 신민아
롯데주류는 17일 배우 신민아(사진)와 소주 ‘처음처럼’ 모델 계약을 맺었다. 신민아의 이미지가 부드러운 소주인 처음처럼의 제품 속성과 잘 맞고, 복수 모델을 두는 것보다 1명의 모델을 두는 것이 제품과 모델 간 연상 효과를 높일 수 있어 신씨를 단독 캐스팅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